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말랑말랑 타자연습 온라인으로!

반응형

한컴타자연습을 말랑말랑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타자연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한컴타자연습은 아래한글 프로그램을 인스톨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타자 프로그램이죠. 그런데 한글과 컴퓨터의 클라우드 시스템인 말랑말랑 플랫폼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타자연습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도 처음 퍼스널 컴퓨터를 접하고나서 게임과 함께 타자연습에 시간을 들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그 당시에는 음성채팅보다는 타이핑으로 말을 전달하는 경우가 더 많았죠. 그래서 빠른 타자속도는 필수였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세이클럽 타자연습을 통해서 시간을 때우며 대결을 했던 기억도 있네요. 타자연습은 게임처럼 해야 실력이 쑥쑥 큽니다. 

그리고 정확한 자리가 습관이 되지 않으면 고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리연습부터 해서 차근차근 속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덕분에 이렇게 글을 쓸 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키보드 보면서 독수리 타법을?

또한 영문타자 연습이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한컴타자연습은 영문타자연습하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설치없이 웹에서 바로 즐기는 말랑말랑 타자연습 

타자연습 시작하기

한컴타자연습에 접속하면 바로 메인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게스트로 시작하게 되면 전적, 포인트 등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하고, 취소를 클릭하면 로그인 없이 게스트로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말랑말랑 플랫폼을 사용하면 아래한글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한글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참에 아이디를 만들어두는게 좋겠죠? 

로그인

로그인은 구글 및 페이스북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닉네임

그리고 중복확인을 통해 자신이 말랑말랑 타자연습을 통해 사용할 닉네임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없이 웹에서 실행하는 한컴 타자연습은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해야 실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설정에서 한컴타자연습을 제외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확인을 클릭하고 브라우저 자체에서 팝업 차단이 뜬다면 해제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타자연습

플래시도 아닌데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실행이 된다니!! 

한컴타자연습은 기본적으로 크게 4가지 종류의 연습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인 자리 연습부터,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이 있습니다. 

아직 2벌식 쿼티자판에 어느문자가 어느 자리에 있는지도 모르신다면, 자리 연습부터 하시는 것이 좋겠죠? 

자리 연습 및 낱말 연습이 어느 정도 되셨다면 짧은 글 연습과, 긴 글 연습을 통해서 높은 정확도의 높은 타수를 목표로 해보세요!

영문타자연습

영타연습

그리고 영문 타자연습이 필요하시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언어를 영어로 바꾸시면 영문 타자 연습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한글은 빠른데 영어는 상대적으로 느리죠? 

타자게임

타자게임

그리고 재미와 승부를 바탕으로 타이핑 실력을 빠른 시간에 올려줄 타자게임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 뒤집기가 있는데요, 예전 도스로 실행하던 한컴타자연습과 비교해보면 훨씬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두더지잡기

두더쥐잡기

두더지 잡기가 가장 쉬운 레벨의 타자게임인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 1부터 시작하여 자리 연습을 두더지 잡기와 접목한 게임이네요. 

동전쌓기

동전쌓기

동전 쌓기는 낱말 연습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혼자서도 가능하고 다른 사람과의 대결도 가능합니다. 

판뒤집기

판 뒤집기는 다른 사람과 함께 팀전으로 플레이해야 되며, 시작할 때 빨간색을 타이핑해야 될지, 파란색을 타이핑해야 될지 알려줍니다. 상대 팀보다 많은 색깔을 만들어내면 됩니다. 

반응형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네벤치 R20 사용법!  (0) 2019.12.23
msi 앱플레이어 다운!  (0) 2019.12.21
오토데스크 학생용 사용법!  (0) 2019.12.16
라이노 체험판 90일 안내!  (0) 2019.12.06
유니콘 https pc 사용법!  (1)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