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 덱스 다운로드 PC용 DEX

반응형

삼성 PC용 덱스는 갤럭시10 및 갤럭시노트10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업데이트로 갤럭시폴드 기기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덱스패드가 필요하거나, HDMI 케이블을 사용하더 모니터 및 TV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더 크게 보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PC용 DEX 출시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덱스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됨에 따라 PC에 있는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옮기거나 스마트폰 사진을 컴퓨터로 바로 옮기는 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예전에 있었던 삼성 사이드싱크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게 되었네요. 다만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회사 업무부터, 내가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덱스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로만 즐기던 동영상도, 게임도 큰 화면에에서 시원하게 볼 수 있으며, 컴퓨터의 키보드 및 마우스를 지원해서 폰게임하기도 편리해졌습니다. 

단순한 USB 케이블만 있으면 손쉽게, 내 컴퓨터에서 폰을 연결하여 덱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미러링이 아닌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삼성 덱스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보실래요? 

※ PC용 덱스는 갤럭시10, 갤럭시노트10, 갤럭시폴드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그 이후에 출시되는 플래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지원될 예정입니다. 

삼성 덱스 다운로드

삼성덱스

전에는 덱스를 사용하려면 C to HDMI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니터 및 TV에 연결했었는데, PC용 덱스는 컴퓨터 USB 포트에 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삼성 덱스 다운로드

PC용 DEX는 삼성 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WINDOWS 7 & 10 버튼을 클릭하여 PC용 삼성 덱스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설치

프로그램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삼성덱스를 사용하다보면 휴대전화 온도가 높아질 수 있으며, 덱스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휴대전화에 열려 있던 앱이 껐다 켜질 수 있다고 합니다. PC용 DeX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연결

이제 갤럭시노트10을 유선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노트10 패키지에 들어있는 케이블은 C to C 케이블이니, 노트북에 Type-C 포트가 있다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스크탑에 C타입 포트가 없다면, USB-A 포트에 연결해도 무방합니다. 대신 케이블은 USB A to C 케이블을 사용해야겠죠? 

USB-A C타입 연결 모두 덱스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단,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한 일부 저렴한 케이블로는 불가능합니다

잠금을 해제

처음 갤럭시노트10 및 갤럭시10 스마트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했다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합니다.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Samsung DeX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하면 됩니다. PC용 DEX를 처음 실행하면 무조건 휴대전화에서 잠금을 한번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허용

PC용 Dex가 연결되면 스마트폰에서는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알림이 뜨는데요,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휴대전화의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 해줘야 서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니 허용을 터치해주세요. 

PC용 DEX

이렇게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덱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사전 전송 같이 파일 보내기는 마우스 드래그 앤 드랍으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진작 이렇게 만들지 

DEX

컴퓨터에 연결된 키보드 마우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PC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는 굳이 덱스를 통해서 할게 없긴 없네요. 사진 보내기용으로 사용해야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PC덱스에서 음악 및 동영상을 플레이하면 음악도 컴퓨터 스피커를 통해서 재생됩니다. 

덱스 실험실

그리고 덱스를 사용하신다면 필수로 활성화 해야되는 옵션이 있는데요. Samsung DeX 실험실에서 수동으로 앱 크기 변경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동영상 앱 및 OTT 스트리밍 앱들이 덱스에서 전체화면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앱들을 강제로 전체로 화면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큰 화면

나머지는 무슨 기능들이 있는지 쭉 둘러보면서 어떻게 활용하실지 생각해보면 되겠네요. 어차피 컴퓨터를 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굳이 덱스를 통해서 할 일이 있을까 싶네요. ※ 미러링 미지원.

키보드 마우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폰게임 돌리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3D 게임하면서 배터리 충전은 어렵겠죠? 또는 사진 및 데이터 옮기기용으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