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클리어뷰 커버
갤럭시노트10 스마트폰에 너무나 잘어울리는 삼성 정품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지펠냉장고를 닮아서 지펠케이스 라고 불리는 이 케이스의 정식 명칭은 '클리어 뷰 커버' 입니다.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엣지부분에 시계와 간략한 정보가 뜨며 스와이프하여 간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액정을 완전히 다 가려버리는 가죽커버보다 실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정품케이스라서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슬림한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케이스와 액정 필름부터 생각할텐데요, 이번에 갤럭시노트10은 기본으로 정품 액정필름이 부착되어져 있고, 기본 젤리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상태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한번쯤음 정품 케이스를 고려하게됩니다.
게다가 클리어 뷰 커버는 사전예약 구매시 받을 수 있는 정품 케이스중 하나여서 인기가 좋았습니다. 직접 따로 구매하시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클리어뷰 커버의 색상은 실버, 블랙, 핑크, 화이트 4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밝은 색상의 케이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화이트는 너무 때가 많이 탈 것 같아 실버 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액정을 덮는 커버들은 화면을 닫은 상태에서는 아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커버를 열어야되죠. 그러한 단점들은 없앤 클리어뷰 커버는 사이드에 시계 및 부재중 전화 및 알림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와 같은 정보들은 커버의 유리에서 디스플레이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노트10 액정의 사이드에서 AOD 같이 표시됩니다. 마치 예전에 갤럭시S7 엣지에서 사용하던 AOD 같네요.
삼성 정품 케이스 답게 갤럭시노트10과의 일체감이 좋습니다. 슬림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윗면 밑 아래는 시원하게 뚫려있군요. 대부분의 삼성 정품 케이스가 이딴식입니다.
다른 색상보다는 실버 색상이 꽤나 고급진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위 아래가 뚫려있으니, 액정을 포함한 앞번과 뒷면을 모두 부드럽게 감싸줍니다. 특히 플립 커버 타입의 케이스는 덮개가 있으므로 액정의 스크래치를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물리버튼이 있는 곳도 완전히 감싸져있기 때문에 다른 레더커버 및 실리콘 커버 처럼 물리버튼 부분이 튀어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레더 커버 케이스들은 안쪽에 카드 수납 공간이 대부분 있는데요, 클리어뷰 케이스는 따로 카드를 수납할 공간이 없습니다. 그래도 별로 단점이 아닌 것이 어차피 삼성페이 사용하시잖아요?
갤럭시노트10에 클리어뷰커버를 끼우면 케이스 컬러에 어울리는 테마 설치가 뜨는데요, 저는 실버 색상이라고 실버 테마들을 보여주네요. 그런데 무료는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 그리고 커버를 열면 바로 잠금이 해제되는데요, 설정에서 유용한 옵션에 들어오면 액세사리가 있습니다. 클리어뷰 커버를 착용한 상테에서 액세사리 메뉴를 열어보면 클리어 뷰 커버 전용 옵션이 생깁니다.
자동 잠금해제 옵션의 경우 보안 잠금방식을 사용하지 않거나 (패턴 및 생체인식) 구글 Smart Lock 기능에서 휴대전화가 해제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설정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액정에서 표시되는 시계 및 알람 정보가 기본값은 위에서 아래로 인데요, 아래서 위로 텍스트 표시하는 방향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무선충전도 문제가 없네요. 액정에 표시되는 정보는 항시 떠있는 것이 아닐니라 잠시 떴다가 사라집니다. (5~6초 정도)
플레이중인 음악을 케이스를 열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시계뒤로 넘겨진 화면들은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전환이 됩니다. 예전에 엣지 스크린과 비슷한 조작방식이네요.
이때까지 봤던 플립 커버 케이스 중에서 가장 세련된 디자인같아요. 조금 사용해보니 그립감은 좋은데 외부 재질 느낌은 호불호가 있겠군요.
너무 아저씨느낌 나지 않는 플립 커버 케이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삼성 정품 케이스인 클리어뷰 커버라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알림들을 아이콘으로 확인은 가능한데, 상세 내용을 보려고 하면 커버를 열라고 뜨기 때문에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는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