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수마트라PDF 가벼워요!

반응형

이번에는 가벼운 PDF 뷰어 수마트라PDF (Sumatra PDF)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NU GPLv3 라이센스라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니멀한 디자인에 심플하기 때문에 다른 pdf리더 보다도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부터는 PDF 문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여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열어볼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브라우저로 열어보는 것보다 훨씬 가볍고 빨랐습니다. 

참고로 수마트라PDF 프로그램 이름은 수마트라 라는 이름은 수마트라 섬이나, 커피와는 관련이 없다고 하네요. 

가볍고 빠른다는 것이 장점! 

요즘은 PDF문서를 정말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도비 리더를 사용하지만, 페이지수가 많으면 어쩔 수 없이 무거워지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PDF를 보는데만 기능이 충실한 가벼운 프로그램을 찾으셨다면 sumatra pdf 가 딱입니다. 게다가 어도비 리더 보다 더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죠. 

sumatra pdf

수마트라pdf 다운로드

수마트라pdf 다운로드는 어디 다른데서 첨부된거 함부로 다운받지 마시고, 수마트라 pdf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운로드

수마트라pdf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Download 탭을 클릭합니다. sumatra pdf 프로그램은 인스톨 버전과 포터블 버전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sb에 담아서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Portable version을 다운로드 하시고,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실려면 Installer를 다운로드하세요. 

설치

저는 인스톨 버전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도 간단하네요. SumatraPDF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수마트라pdf 설치를 진행합니다. 옵션에서는 딱히 변경할게 없네요. 완전 무료에다가 광고도 없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다른 프로그램을 끼워서 설치하지도 않네요. 

시작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그런지 설치도 눈깜짝할새 금방 끝나네요. SumatraPDF 시작 버튼을 눌러서 수마트라pdf를 실행해볼게요. 

지원하는 문서 형식

  • PDF
  • ePub, Mobi 
  • XPS
  • DjVu
  • CHM
  • CBZ, CBR

수마트라pdf

군더더기 없이 뷰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pdf뷰어 입니다. 한글도 지원하네요. 어차피 뷰어로 쓸거면 다른 편집 기능들은 필요없겠죠? 

Sumatra PDF Viewer는 USB 드라이브에 들어갈만큼 작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PDF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Sumatra PDF Viewer가 더 큰 PDF 프로그램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며 매끄럽고 간단한 PDF 뷰어를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옵션

혹시나 해서 옵션을 열어보았습니다. 옵션에는 기본 배율 설정 등등이 있는데요, 그렇게 사용할만한 기능은 없네요. 그런데 수마트라pdf를 기본 PDF 리더로 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PDF를 수마트라pdf로 항상 열어보실 분들은 이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umatra PDF Viewer는 가벼운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으로 작업 속도를 늦추는 많은 추가 기능없이 빠르게 PDF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모든 기본 사항이 있으며 어떠한 군더더기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유명한 PDF 뷰어 중에서 일부 투박함에 불만을 느끼는 경우 이것이 바로 당신이 찾고 있던 것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