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비번 바꾸기 방법 2단계 인증까지

반응형

모든 사람들이 각 서비스마다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대부분 같은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군데에서 계정이 털리면 다른 서비스들도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혹시 인스타에서 평소 로그인하지 않던 지역에서 로그인했다는 알림을 받게 된다면 해킹을 의심할 필요가 있죠. 만약 그러한 알림을 받으셨다면,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같은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사이트의 계정 비번도 함께 변경하셔야 안전합니다.  

특히나 페북 및 인스타의 경우 나의 사생활 및 개인정보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 내 계정으로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할 것을 권장하며, 더불어 2차 인증까지 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뒤늦게 해킹을 당한 사실을 알게 된다면, 이미 내 SNS에는 온갖 광고글이 도배되어 계정을 찾게되면 수습할 것이 많기 때문이죠. 특히 2단계 인증은 귀찮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조심해서 나쁠게 없어요. 

인스타 비번 바꾸기

인스타 비번 바꾸기 방법 및 2단계 인증

설정

대부분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서 이용하므로, 스마트폰에서 인스타 비번 바꾸기를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열어 설정에 들어가봅니다.

보안

설정에 보면 보안이 있습니다. 보안에 들어가면 로그인 보안이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선택해주세요. 

새 비밀번호

인스타 비밀번호는 이렇게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밀번호에는 지금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대부분 자동 로그인이라서 기억이 안나실수도 있어요, 그리고 새 비밀번호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특수문자까지 사용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2단계 인증

시작하기

비번 변경까지만 하면 조금 아쉬우니, 2단계 인증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조금 더 확실한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다시 보안으로 들어가셔서 2단계 인증을 선택합니다. 2단계 인증은 확인되지 않은 휴대폰 및 컴퓨터에서 로그인할 때 계정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코드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를 받는 방법과, Duo Mobile 및 구글OTP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보안 수단 선택에서 문자 메시지 또는 인증 앱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문자 메시지를 선택학하게 되면 입력된 번호로 코드가 전송됩니다. 저는 문자 메시지를 예를 들어서 설명해드릴게요, 그러면 문자로 6자리의 숫자 코드가 발송됩는데, 이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터치하세요. 

완료

그러면 이제 확인되지 않은 휴대폰 및 컴퓨터에서 로그인할 때 코드를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면 내폰에 문자 코드가 전송되겠죠? 를 터치하여 마무리하도록 합니다. 만약 문자가 아닌 OTP 앱을 사용하시려면 인증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단계 인증의 두가지 방법 모두 내가 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폰이 없을 때를 대비한 복구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메모를 스마트폰에 저장해두는 마당에 폰을 잃어버린다면, 복구코드도 기억이 나지않겠죠? 

내 아이디 (이메일 주소) 부터 다른 곳에 공개가 되면 안좋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꼭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설정해주시구요, 더 나아가 2차인증까지 하시면 더욱 안전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