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비번 바꾸는법 2단계 인증까지!

반응형

대부분 페이스북을 모바일에서 사용하면서, 자동 로그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는 요즘 페북을 잘 사용하지 않으셔서 방치해둔 상태인가요?

그래도 계정관리에는 소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에는 너무 많은 개인정보가 저장되어있으니깐요. 그리고 다른 사이트에 회원가입 하기가 귀찮아서 페북 SNS 계정 가입을 많이 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내 계정이 털려서 내 탐라가 온갖 광고글로 도배가 된다면 뒷수습하기도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 또는 다른 지역에서 나의 페북 계정으로 접속하려는 시도가 있었다면 이메일이나, 다른 알림을 받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페북 비번 바꾸는법 알려드릴게요.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같은 아이디에 같은 비번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군데가 털리면 다른 사이트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의심되는 접속 기록을 발견한다면 즉시 페북 비번을 바꾸는 것을 권장합니다.

페북 비번 바꾸는법

페북 비번 바꾸는법

설정

먼저 PC 환경에서 변경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웹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에 들어가볼게요. 

수정

왼쪽 카테고리에서 보안 및 로그인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페이스북에 접속한 기기 및 위치가 뜹니다. 여기를 한번 살펴보셔서 의심되는 접속은 로그아웃 시켜버리세요. 

일단 비번 바꾸는법은 그 밑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 오른쪽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세요. 비밀번호는 다른 곳에서 사용하지 않는 보안 수준이 높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이트와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마시고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뜻입니다. 

보안 수준 높음

현재 사용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대부분 자동 로그인이라서 기억이 안나실 수 있지만) 새 비밀번호 및 새 비밀번호 재입력 칸에는 비밀번호 보안 수준은 보안 수준 높음으로 된 비밀번호를 사용하시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페북 비번 변경이 완료됩니다. 

다른 기기 검토

그러면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는 알림이 뜨는데요. 현재 로그인 된 기기의 접속을 모두 확인할지,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지를 묻습니다. 

다른 장치에서 로그인 된 기록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다른 기기검토를 선택하셔서 모르는 기기는 로그아웃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 없는 환경이신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에서 페북 비번 바꾸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셔서 메뉴를 터치하고, 설정과 공개 범위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봅니다. 

보안 및 로그인

그러면 모든 설정이 뜨는데요, 중간 쯤에 있는 보안 및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PC에서 했던것과 마찬가지로 로그인한 위치 밑에 비밀번호 변경이 있습니다.

변경 내용 저장

이제 새롭게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터치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합니다. 어때요? 

페북 비번 바꾸는법 쉽죠? 그러나, 여기까지 하면 조금 아쉬우니 2단계 인증까지 진행해보겠습니다.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보안수준이 높은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더라도, 2단계 인증까지 사용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 계정으로 다른 사이트 로그인에 연동을 해둔 것이 많기 때문이죠. 

다시 페이스북 설정에서 보안 및 로그인에 들어가서, 2단계 인증 사용을 터치합니다. 2단계 인증은 확인되지 않은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시도가 감지되면 코드를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2단계 인증 보안 수단으로는 인증 앱 (구글OTP 및 Duo Mobile) 같은 OTP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SMS 문자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SMS을 사용한 2차 인증을 사용해보겠습니다. 

그러면 페이스북에 저장된 내 번호를 선택하거나, 다른번호를 추가하여 인증 코드 문자를 받을 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속을 터치하시면 6자리 코드를 문자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코드를 입력하시고 계속을 터치하세요. 

2단계 인증 설정 완료

그러면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부터 확인되지 않은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가 감지되면 선택한 번호로 인증코드가 전송됩니다. 

또한 새로운 메시지, 게시물이 작성되면 SMS로 알림을 받을지에 대한 옵션도 있습니다. 이것은 필요하신 분들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료 버튼을 터치하면 내 페북 계정은 안전하게 보호가 됩니다. 일반 개인의 SNS 계정이 털리면, 그렇게까지 피해는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나의 소중한 추억들 대신 광고글로 도배가 된다면 그것도 억울한 일이겠지요. 아무리 요즘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지 않더라도 계정 보호는 소홀히 하시면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