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토스 계좌 삭제 방법!

반응형

토스는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토스는 공인인증서 하나로 내가 가진 계좌를 모두 연동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그렇게 연동시켜서 잊고 있었던 계좌에서 잔돈을 수수료 없이 이체 시키는데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주로 사용하는 계좌는 한두개만 사용하는데, 이제 사용하지 않는 계좌들까지 계좌 목록에 줄줄이 등록되어 있으면 거슬리겠죠? 내가 주로 사용하는 계좌만 놔두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걸까요?

이번에는 토스에 등록된 계좌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계좌를 삭제하는 것인데요, 토스에서 계좌 연동만 해지되는 것으로 직접적인 계좌해지는 토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토스 계좌 삭제

토스에서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연결을 하셨다면 내가 보유한 모든 계좌를 토스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은행만 연결시킬수도 있구요. 

그런데 만약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연결을 했는데, 계좌를 못불러온다구요? 그 이유는 그 계좌에 등록된 공인인증서가 옛날꺼라서 갱신을 해주지 않아서 지금 공인인증서와 정보가 다르기 때문일겁니다. 이럴 때는 해당 은행의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해서 지금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줘야됩니다.

토스 계좌 삭제

토스에 연결해놓은 계좌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고싶은 분들은 위 과정 없이 바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계좌 삭제를 진행하세요. 

토스에서 삭제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거래내역을 볼 수 있죠? 저도 오랜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계좌인데, 연동시켜서 잔돈만 이체시키고 당분간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토스에서 계좌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계좌 설정이 뜨는데요, 맨 아래에 있는 계좌 연결 해제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계좌를 삭제하겠냐는 물음에 확인을 터치하시면 토스 계좌 삭제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실제로 이 계좌를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토스에 등록된 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은행계좌를 없애러면 해당 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거나, 은행을 들려서 해야되거든요. 

계좌 삭제 완료

네, 저는 주로 사용하는 계좌만 토스에 등록해두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계좌가 즐겨찾기 및 계좌목록에 보이지 않아서 깔끔하군요. 그리고 토스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탈퇴보다는 계좌 연결 삭제 정도만 해두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