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vn 실시간 보는법!

반응형

tvN은 드라마 및 예능 등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작하는 CJ ENM의 대표 종합 버라이어티 채널입니다. 요즘은 이런 종편채널들이 지상파를 위협할 정도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죠. 

저도 응답하라 시리즈, 미생, 도깨비 같은 드라마를 재미있게 봤었던 기억이 있네요. 한번씩 예능도 챙겨보고 있습니다. tvN은 CJ ENM의 채널이기 때문에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을 하려면, CJ ENM이 운영하는 OTT 서비스 Tving 을 이용해야됩니다. 

참고로 웨이브는 tvN 실시간 무료 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vn 온에어 시청방법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tvn 실시간 무료

먼저 컴퓨터 환경에서 tvn 온에어 시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tvN 실시간 무료 시청은 Tving에서 가능합니다.

tving live

웨이브를 인식해서 그런지 TVING 사이트 UI가 깔끔하게 변경됐네요. 티빙에 접속하셨으면 상단에 LIVE 탭을 클릭하거나, 

실시간 인기 채널

조금만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LIVE 실시간 인기 채널tvN이 있습니다.

tvn 편성표

참고로 티빙은 로그인 하지 않으면, 1분 30초 미리보기만 지원합니다. 그래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제대로 tvn 실시간 무료 채널을 시청할 수 있어요. 편성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근데 유료 아닌가요? 

이용권 구매

아니요, 저는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고 회원가입만 해둔 상태입니다.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 무료 사용자는 최대 720P화질을 지원합니다. 대신, 1080P 화질로 시청하시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됩니다. 

올레 tv 모바일

그리고 KT 사용자는,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올레TV 모바일 앱을 사용하시면 인기 케이블 종편 채널들을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tvN도 가능하구요. 모바일 어플은 Seezn 으로 개편되었는데요, 윈도우10 앱은 아직도 올레TV 모바일이네요. 

[윈도우10] - 올레TV 모바일 컴퓨터로 보는 방법

이제 모바일로 tvN 보는법을 알려드릴게요. 

티빙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티빙 Tving 앱을 설치해주세요. 

티빙 LIVE

티빙 앱도 보기좋게 깔끔한 UI로 변경되었네요. 티빙 앱을 실행하고 상단에 있는 LIVE 탭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실시간 TV 탭을 선택하셔서 tvN 채널을 찾으시면 됩니다. 

티빙 온에어

PC 환경과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1분 30초 미리보기만 지원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해야겠죠? 무료 사용자는 720P 화질로 모바일 tvn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쉽지만 보는데 지장있는 화질은 아니므로, 전체 화면으로 방송을 보시면 됩니다. 

시즌

그리고 KT 사용자는 시즌 Seezn (구 올레TV 모바일) 앱을 사용해서 모바일로 tvn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티빙 이용권이 없으신 KT 사용자는 시즌 앱으로 케이블 채널 온에어 시청시 티빙 보다 더 좋은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즌 LIVE

스마트폰에서 시즌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LIVE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전체채널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조금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tvN 채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즌 tvn

시즌은 로그인 하지 않으면 3분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사용하시는 KT 요금제에 따라 시즌 플레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KT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시청하면 모바일에서는 초고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리면, tvN 실시간 무료 보는법은 티빙에 회원가입해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720P 화질로 시청하면 됩니다. 만약 KT 사용자라면 시즌 앱을 사용해서 더 좋은 화질로 tvn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