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사진 숨기기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숨기는 방법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숨기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별도의 타사 앱을 설치하지 않고 숨길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들로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무리 잠금화면에 지문잠금을 등록해두더라도, 이미 잠금이 풀려있는 상황에서는 어쩔수가 없죠? 또한 핸드폰은 사생활이 많이 담겨있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 측면에서 가장 주의를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사생활보호를 위한 설정들도 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사진 숨기기를 통해서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 내가 보호하고 싶은 사진들이 있을겁니다.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이러한 사생활 보호기능들이 부실했기 때문에 유료 앱이 제공하는 앱 잠금 기능이나, 사진보호 기능이 필요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런 타사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안전하게 사진을 숨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숨기기

갤럭시 사진 숨기기 방법

  • 앨범 숨기기 
  • 보안폴더로 보내기 
  • 갤러리 앱 숨기기 

다른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숨기는 방법은 위 3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을 숨기기 위해서 굳이 유료 앱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미 사용중이시라면 그 기능들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다른 잠금 앱들은 왠지 믿음직스럽지가 않네요. 

앨범 숨기기

앨범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갤러리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앨범 숨기기 기능입니다. 

기본 갤러리 앱은 사진 전체 보기와, 앨범 (폴더) 별로 사진을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냐면, 따로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 폴더를 숨기면 됩니다. 

앨범으로 이동

먼저, 앨범을 만들어야겠죠? 전체 사진 목록에서 숨길 사진들을 선택하고, 메뉴를 터치하여 앨범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앨범으로 이동이 열리면 앨범 만들기를 통해서 새로운 앨범을 생성하셔도 되고, 따로 새로운 앨범을 만드셨다면, 그곳에 사진을 이동시킵시다. 

앨범 숨기기

이제 갤러리 앱 하단에 있는 앨범 탭을 선택하셔서, 숨기고 싶은 앨범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터치해서 앨범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숨길 앨범 선택

그러면 갤러리 앱에서 숨길 앨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숨기고 싶은 앨범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기본 사진 저장 폴더는 숨기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시 사진 숨김해제 방법은 갤러리에서 메뉴를 열고 앨범 숨기기 취소를 선택하셔서 숨겼던 앨범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사진 숨기기 완료

그러면 숨기기 했던 앨범이 갤러리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 앨범에 넣었던 사진들은 갤러리에 뜨지도 않아요.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

이번에는 사진을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 기능을 통해서 사진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보안폴더는 갤럭시 스마트폰 안에 있는 비밀공간 같은것이죠. 

왼쪽 스크린샷 처럼 개별 사진을 보안 폴더에 보내는 것도 가능하며, 오른쪽 스크린샷 처럼 앨범 단위로 보안 폴더로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러리 앱 숨기기

홈화면

앱 서랍에서 갤러리 앱 자체를 숨겨버리면, 스마트폰 사용자인 본인도 갤러리를 사용하기 위해 앱숨김을 해제해야 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방법입니다. 

설정을 열고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 들어가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런처 사용자 기준) 

홈 화면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가 있습니다. 

혹시 노바런처 같은 타사 런처를 사용하신다면 노바런처 설정에도 앰숨김 기능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른 런처까지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숨긴앱

이제 숨길 앱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갤러리 앱은 가나다 순으로 'ㄱ'자이므로 맨 위에 있습니다. 바로 찾을 수 있죠? 갤러리를 선택하고 완료를 터치해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앱 서랍에서 갤러리 앱이 숨겨지게 됩니다. 그러나 아까 언급했듯이, 내가 다시 갤러리를 열어볼 일이 있다면 다시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옵션으로 들어와야 되는 것이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러리 앱에서 앨범 숨기기 기능이나, 보안폴더로 보내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