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현활 끄기 방법

페북 현활은 페이스북 활동 상태 기능으로 작동되는데요, 활동상태는 페이스북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내가 페북 또는 페메를 사용중이나 최근에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페이스북은 SNS인데 내가 지금 페이스북에 접속했다는 것을 굳이 친구들에게 표시해줄 필요가 있을까요? 필요이상의 기능인 것 같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란 '페이스북 현재활동 끄기'의 줄임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활을 켜놓으셨다면 페북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프로필 사진 옆에 페이스북 및 메신저 앱에 초록색 아이콘이 켜져있고, 활동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다 현활을 켜놓은 상태겠죠? 

내가 현재 페이스북에 온라인이라는 것을 친구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면 페북 현활 끄기를 하셔야됩니다. 현활 끄기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메신저 두 개 모두다 해놓으면 해당 위치에서 활동 중이거나 최근 활동했다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요즘 대부분 페북 하지 않죠? 잠깐 잠깐 들어가보는 용도로 사용할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활도 끄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페북 현활 끄기

페이스북 현재활동 끄기 방법

옵션

먼저 PC환경에서 페북 현활 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페이스북에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구석에 현재 친구들의 활동상태가 나오죠?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여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해주세요.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현활 끄기에 대한 옵션은 3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활동 상태를 설정할 대화 상대 선택,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만 해제 3가지가 있습니다. 선택한 사람들애게만 내 현활을 보여주거나, 보여주지 않는 기능이므로 적절히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해제하려면 맨 뒤에 있는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해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현재활동 상태 끄기가 완료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여기서 끝이 아니라 페이스북 메신저도 활동상태를 꺼줘야겠죠? 맨 위에 있는 페메 아이콘을 클릭하여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선택합니다. 

페메 설정

그러면 메신저 대화내역이 뜨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에 들어갑니다. 

활동 중일 때 표시

그러면 페이스북 메신저 설정이 뜨는데요, 중간에 보이는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비활성화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또는 페이스북들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는 한 나의 현재 활동 상태나 최근 활동기록이 표시되기 때문에 페북, 페메 둘다 꺼야 됩니다. 

설정

이제 모바일 페북 현활 끄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앱을 열고 설정과 공개 범위를 선택한 뒤, 설정에 들어가세요. 

페이스북 활동상태

설정에서 조금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활동 상태가 있습니다. 내가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 다른사람에게 표시된다는 뜻이죠. 대부분 기본으로 활동중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제하시겠어요?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비활성화 하고, 활동 상태를 해제하겠냐는 물음에 해제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여기서 끝이 아니라, 페메 활동상태도 비활성화 해야겠죠?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활동 상태

중간쯤에 있는 프로필 영역에 활동 상태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라고 되어있죠? 

활동 상태 해제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비활성화 해줍니다. 그리고 활동 상태를 해제하겠냐는 물음에 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 둘다 나의 접속 상태를 친구들에게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방법  (0) 2020.02.16
pdf 따는법 인터넷 화면 저장할 때  (0) 2020.02.05
페북 현활 끄기 방법  (0) 2020.02.05
갤럭시 사진 숨기기 방법!  (0) 2020.01.30
문라이트 게임 스트리밍 방법!  (10) 2020.01.28
트위터 플텍 방법!  (0) 2020.01.25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