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다빈치리졸브 다운 강력해요!

반응형

괜찮은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라고 할 정도로 유튜브가 성장하여 누구나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영상 편집 가이드 및 도서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같은 유료 프로그램 기준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용자가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다빈치리졸브' 입니다. BlackMagic 에서 제작하였으며 비디오 편집, 컬러 그레이딩, 특수효과 및 사운드 믹싱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지만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료버전은 더 많은 효과와 템플릿을 제공하고 최대 4K 120fps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무료버전을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면 구매해서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프로그램 구매는 어도비와 달리 월구독료가 아니라 한번만 구매하면 되는 라이센스입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월구독료를 내고 사용하시다가, 부담이 되신다면 다빈치리졸브 무료버전을 한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다빈치리졸브 다운

제가 잠깐 다빈치리졸브를 사용해보니 영상 편집 입문자가 사용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고, 프리미어와 같이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충분히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용어는 다 똑은데다가, 기능이 후진것도 아닙니다. 단, 프로그램은 무거운편입니다. 

다빈치리졸브

먼저 '다빈치리졸브 다운'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빈치리졸브 공식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Davinci Resolve 16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버전

그러면 이렇게 뜨는데요, 왼쪽 DaVinci Resove 무료버전입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오른쪽 Davinci Resolve Studio 16은 유료버전인데요, 월구독이 아닌 한번에 455,800원에 구매해야됩니다. 

프로그램이 비싸기 때문에 무료버전 부터 사용해보시고, 여러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교해보고 꼭 사용해야되는 기능이 있다면 그때 결정하도록 하세요.

등록 및 다운로드

무료버전은 이 필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영문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해서 * 표시가 되어 있는 빈칸을 모두 채우고 Register &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그러면 다빈치리졸브 최신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설치

이제 설치파일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처음보이는 화면은 다빈치리졸브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컴포넌트들인데요, 그냥 그상태로 바로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스톨

이제 다빈치리졸브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Next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설치 완료

인스톨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봐야겠죠? 

welcome

대충 반갑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은 영어라서 봐도 잘 모르겠으니 SKIP TOUR를 클릭합니다. 

QUICK SETUP

이제 거의 다와가니 조금만 힘냅시다. QUICK SETUP 을 클릭합니다. 스스로 프로젝트 세팅을 할줄 아시거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있으신분들은 바로 SKIP AND START RIGHT NOW 를 클릭해서 스킵하세요. 

시스템체크

다빈치리졸브를 구동할 수 있는지 운영체제와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네요. CONTINUE를 클릭합니다. 

해상도

대부분 1080P 해상도로 영상제작을 하기 때문에 HD를 선택하고 1080 HD 를 선택한 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만약 2K 해상도 이상으로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Ultra H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

이제 미디어파일 위치 경로를 묻는군요. 영상이 저장된 위지를 지정해주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레이아웃

이제 레이아웃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오셨다면 거기에 익숙해져있을겁니다.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시고, CONTINUE를 클릭하세요. 

START

이제, 다왔습니다. START를 클릭하면 다빈치리졸브가 실행됩니다. 다운로드부터 실행하기 까지 많은 과정이 있네요. 

다빈치리졸브 편집

다빈치리졸브를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무료치고는 괜찮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프리미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거의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및 개인 영상 제작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습관처럼 Delete 키를 누르는 것을 조심하세요!

단, 영상 편집 자체가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부다 생소하니깐요. 그래도 요즘은 다빈치리졸브 사용법들이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점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그리고 다빈치 리졸브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컬러 색감 조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tvN 드라마 미생 및 시그널 등이 다빈치리졸브로 색보정을 했던 방송이라고 합니다. 

다빈치리졸브는 크게 7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을 다 언급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어차피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