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삼성 복합기 사용자를 위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복합기는 프린트 기능에서 스캐너와 팩스 기능을 합쳐놓은 기기인데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커다란 프린트를 가정용으로 만들어놓은 것이죠. 

요즘 젊은분들은 스캐너가 따로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셨을 겁니다. 물론 사진가 및 디자이너분들은 따로 스캐너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복합기는 사무용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스캔은 문서 스캔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이죠.  

가격도 점점 저렴해진 탓에 프린트 따로 스캐너 따로 준비할 일이 줄었습니다. 특히 가정용으로 잉크젯 프린터를 스캐너와 합친 잉크젯 복합기가 가격이 저렴하며, 요즘은 잉크젯 대신 레이저 프린터를 조합한 레이저 복합기도 가격이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 복합기는 주로 가정용 및 소규모 사무실용 레이저 복합기를 주력으로 하고있습니다. LG가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 및 복합기를 주력하고 있는 것과는 반대죠? 삼성은 프린트 및 복합기를 이미 HP에 매각했고, 사실상 정리하고 있습니다. 

삼성 복합기의 장점이란면 그나마 국내 회사라서 AS가 괜찮은 편이라는 것?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찾으셔야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검색창이 보시이죠?

모델명 입력

여기서 바로 복합기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모델명은 기억하기가 어려울건데요, 기기 뒷면에 찾아보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 복합기 중에 하나인 SL-J1770FW 복합기 드라이버를 찾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그러면 전체 통합검색으로 결과가 나올건데요, 통합검색 밑에 다운로드 탭을 클릭해서 다른 검색결과는 제외하고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에 SL-J1770FW 잉크젯 복합기를 선택해주세요. 

드라이버

그러면 메뉴얼이 먼저 보일건데요, 메뉴얼 오른쪽에 있는 드라이버 탭을 클립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운영체제용 복합기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목록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 파일 EXE 아이콘을 클릭하면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드라이버 및 복합기 소프트웨어를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게 안내가 나옵니다. 권장 소프트웨어 등을 설치하시고 나머지는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자료실

아니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다운로드 자료실이 있는데요, 

모델명 검색

여기서 대부분의 삼성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 검색에서 삼성 복합기 모델명을 입력해서 검색하면 되는데요,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모델명 확인 방법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하는 복합기의 모델명이 무엇인지부터 파악하셔야겠죠? 

이번에는 레이저 복합기 SL-C563W 복합기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컬러레이저 복합기

그러면 모델명 검색 결과에 컬러레이저 복합기 SL-C563W 가 뜨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드라이버

그러면 또 복합기의 매뉴얼부터 뜨는데요, 매뉴얼 옆에 있는 드라이버 탭을 클릭하세요. 이번에는 여러개가 떠서 무엇을 받아야되는지 혼동되시죠? 

복합기 모델마다 차이가 있어서 이렇게 여러개의 예를 들어서 포스팅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복합기 드라이버 설치 요령은 OS에서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찾으신 다음, 오른쪽 상세설명에서 Print Driver를 찾으시고 그다음 오른쪽에 파일에서 EXE 아이콘을 찾아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순수 드라이버 파일은 초보자분들께서 설치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exe 설치파일로 권장해드립니다. 

설치

삼성 레이저 복합기 드라이버는 잉크젯 복합기랑은 다른 설치 프로그램이군요. 하지만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주시면 쉽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것을 다운로드 해야되는지 충분히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잉크젯 복합기 및 레이저 복합기 하나씩을 예를 들어서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