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캐논 하면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카메라와 프린터인 것 같네요. 캐논은 개인 사용자용 기기 보다는 산업용 기기에 특화되어이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가정용 프린터의 가격이 저렴해지고 기능도 많아져서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프린터를 구매하면 드라이버 CD를 함께 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용자가 직접 프린터 모델명을 파악해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따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됩니다. 

프린터를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잡혀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 처럼 드라이버 및 프린트 소프트웨어 설치 CD를 함께 주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또는 최신 기종이 아닌 조금 오래된 모델인데, 드라이버 설치 CD를 분실하여 프린터 드라이버가 자도응로 잡히지 않는다면, 아래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다운로드 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드라이버를 찾는 과정이 다른데 비해 쉽게 되어있습니다. 

제품명 검색

제품명 검색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프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사용하는 프린터가 G3915 빌트인 정품 무한잉크 모델인 경우 1차 카테고리에서 무한잉크젯, 2차 카테고리에서 무한잉크젯 G-Series, 제품명 선택에서 PIXMA G3915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품명 검색

또는 프린터 모델명을 알고 계시다면, 제품명 검색에서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품명은 보통 프린트 뒷면에 표기되어있습니다. 모델명을 모르실 경우 제품명 자동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프로그램도 설치해야되고, 시간도 1~2분 소요되므로 도저히 모르겠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그러면 하단에 드라이버 검색결과가 뜹니다. 그런데 여기서 무엇을 받아야 되냐면, 날짜를 보시고 가장 최근에 나온 날짜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동의

그러면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가 뜨는데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드라이버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p 드라이버

여기서부터는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쉽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G3910 모델의 경우 필수 MP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네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러면 잉크젯 복합기 G6090 모델은 조금 더 많은 결과가 검색결과에서 보이는데요, 먼저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전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최신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설정시작

복합기는 프린트에 비해 기능이 많으므로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프린트 소프트웨어까지 설치하는 것 같군요. 

요즘 프린트는 가격도 저렴한데 무한잉크에 와이파이 무선 인쇄까지 지원하는군요. 최근에는 인쇄할 일이 거의 없어서 집에 프린트를 굳이 구매해야 될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막상 급한 서류를 출력해야될때 급히 찾게되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