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4k youtube to mp3 사용법

반응형

유튜브에서 내가 원하는 소리만 추출하여 소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빠른 유튜브 음원 추출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정식음원은 멜론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청취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에 이와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안전한 mp3 추출을 위해서 4k youtube to mp3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소개할건데요, 사용해보니 왜 안전하다고 하는지 알겠네요. 잘모르는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됩니다.

4k youtube to mp3는 유튜브, VEVO, SoundCloud, Facebook에서 MP3, M4A, OGG 형식의 오디오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의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대신 컴퓨터에서 사용해야되는 프로그램이라서, 스마트폰에서는 작업할 수 없습니다.

4k youtube to mp3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Get 4K YouTube to MP3

윈도우64비트 사용자 기준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4K YouTube to MP3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보이는 메인페이지에서 Get 4K YouTube to MP3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크로스플랫폼

4k youtube to mp3 음원 추출 프로그램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만약 윈도우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거나, 맥, 리눅스 사용자는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조그만 글씨로 보이는 Another Version?을 클릭하여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설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설치할 때 추가적인 애드온이나 다른 광고는 뜨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이렇게 뜨는데요, 한눈에 보기 쉽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나와있습니다. 먼저 Preferences를 클릭하여 설정을 한번 볼게요.

Preferences

각종 옵션들이 있는데요, 사실 기본값 그대로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mp3가 아닌 m4a 형식으로 추출하고 싶다면, Format을 변경해주세요.

Quality는 Best Quality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음질이 모두 제각각이라서 가장 좋은 음질로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Directory에서 유튜브 추출 음원이 어디에 저장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굳이 건들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유튜브

이제 mp3를 추출해볼까요? 웹브라우저를 열고 유튜브에 접속하여 소리를 추출하고 싶은 영상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또는 웹브라우저 주소창에서 영상주소를 복사하셔도 됩니다.

Paste Link

이제 다시,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을 보면 Paste Link 아이콘에 유튜브 마크가 붙은걸 확인할 수 있어요. Paste Link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Download One

만약 플레이리스트가 있는 영상이라면 이렇게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것을 모두 mp3로 변환할지, 지금 복사한 단일 영상만 추출할지를 물어봅니다.

지금 보는 유튜브 영상의 소리를 mp3로 추출하고 싶다면 Download One을 클릭하시면 되고, 플레이리스트 전체를 다운로드 하고싶으면 Download All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단일 영상만 다운로드 하기 위해 Download One을 누르면 됩니다.

show in folder

그러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요, 음원 추출이 완료되면 Show in Folder 버튼을 통해서 바로 저장된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장

제목이랑 음악가 태그도 제대로 붙었군요. 참고로 지금 제가 다운로드 하려는 곡은 무료로 공개된 음원입니다. 일명 롤밴드라고 불리는 헤비메탈 밴드 펜타킬의 앨범이에요.

플레이리스트

이번에는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된 곡의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여,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에서 Download All을 선택해보겠습니다.

플레이리스트 다운로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곡을 한 번에 다운로드하네요. 너무 편합니다.

저장된 폴더

가끔 태그가 안적혀있는 곡도 있지만, 따로 mp3태그를 편집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이라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쉽지만,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유튜브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