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gif 만들기 방법

반응형

예전에는 움짤 및 움직이는 사진 GIF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컴퓨터로 편집이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별도의 gif 만들기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자체 갤러리 앱에서 gif 움짤을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gif 만들기 방법은 내가 촬영한 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고,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여 사진으로 gif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처음에 카메라로 촬영할 때 gif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노트 사용자들은 S펜을 활용한 스마트셀렉트 기능으로 원하는 구역만 움짤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움짤 만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바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갤럭시 gif 만들기

GIF? 

gif는 이미지 전송을 빠르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압축 저장 방식중에 하나인데요, jpeg 파일에 비해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이 적고 압축률도 적어서 단일 사진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러사진을 이어붙여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웹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움직이는 그림의 정체가 gif 파일입니다. 

움짤?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로 주로 GIF 파일로 제작됩니다. 

짤방? 

짤방은 원래 웹에서 짤림 방지 이미지를 뜻하는 말이었는데요, 자신의 뻘글이 잘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무 사진이나 첨부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냥 웃긴사진 정도로 통칭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gif 만들기를 통해 연예인 움짤을 만들어서 이모티콘 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동영상 파일을 gif로 만들기

동영상 재생

먼저 갤럭시 기본 갤러리 앱을 실행하세요. 갤러리 앱에서 동영상 파일 하나를 선택해서 미리보기 상태가 아닌, 동영상 재생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동영상이 플레이 되겠죠?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작게 GIF 아이콘이 있습니다. 

구간설정

GIF 아이콘을 터치하여, 이 동영상 파일을 움짤로 만들기가 가능한데요. 먼저 하단에 있는 구간 설정에서 움짤로 만들 영역부터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1배속 또는 2배속을 등 속도를 설정해주시고, 저장을 터치하면 동영상에서 내가 원하는 구간만 움짤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앨범

움짤은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왼쪽 하단에 gif로 표시됩니다. 또한 내가 생성한 gif는 앨범에서 따로 GIF 폴더가 생기고 그곳에 저장이 됩니다. 

그러나 프레임을 설정할 수 없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사진을 gif로 만들기

사진을 여러장 합쳐서 사진으로 gif 만들기도 가능한데요, 포스팅은 그냥 예시를 들어서 아무런 사진 여러장으로 만들어볼건데요, 이렇게 하는 것보다 연속촬영된 사진들을 활용하시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세개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여 GIF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GIF 만들기

움짤로 만들 사진들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GIF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각종 설정이 가능한데요. 현재 미리 보여지는 움짤을 보고 마음에 들면 바로 저장을 하셔도 되고, 

gif 편집

영역을 지정해주거나, 속도, 정방향 및 역방향을 지정해줄 수 있구요. 스티커나 텍스트를 집어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효과를 넣어서 개성있는 움짤만들기가 가능하겠죠? 

카메라로 촬영하면서 바로 GIF 만들기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여 왼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메라 설정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어떻게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값으로 고속 연속 촬영이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GIF 만들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메라 앱에서 촬영 버튼을 꾹~ 눌렀을 때 내가 촬영한 것을 바로 움짤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죠. 

갤럭시노트 S펜 스마트셀렉트

스마트셀렉트

이번에는 보너스로 갤럭시노트 사용자가 S펜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GIF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폰에서 S펜을 뽑았을 때 에어액션이 실행되죠? 여기서 스마트 셀렉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검은바가 뜨는데요, 여기에 있는 gif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지금 화면에 보이는 사진 및 동영상의 영역만큼 자동으로 지정되는데요, 범위을 원하는 만큼 늘리거나 줄여서 크기를 맞추시고 녹화를 터치해주시면 지정한 영역의 크기만큼 gif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보다는 동영상 및 클립을 보고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에요. 

어때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움짤만들기는 정말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