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큐베이스 무료 체험판 설치 방법

반응형

많은 DAW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Steinberg 사의 큐베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문가용으로도 많이 알려져있구요. 

이번에는 큐베이스 무료 체험판 사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큐페이스 체험판은 기능이 많이 빠진 엘리멘트 버전3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가격이 꽤 있는 편이라서 체험판으로 충분히 사용해보는 것이 현명하겠죠? 

큐베이스 프로 정품은 가격도 많이 비싸고 동글키로 라이센스 관리도 아주 철저하게 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검사를 빡세게 하는 회사다보니, 큐베이스 무료 체험판도 생각보다 설치하기가 번거롭더군요.

대신 에듀케이션 라이센스는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지만, 에듀케이션 라이센스로 제작된 음원은 판매하거나 수익활동은 할 수 없습니다. 완전 교육용이죠.

많은 프로듀서들이 큐베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큐베이스에 대한 정보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점유율이 많은 프로그램을 따라갈 수 밖에 없긴합니다. 

큐베이스 무료 체험판

큐베이스 무료 체험판

큐베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봅니다. 그리고 아래로 조금 더 스크롤해볼게요. 

DOWNLOAD TRIAL VERSION

이 화면에서 DOWNLOAD TRIAL VERSION 을 클릭합니다. 

TRY CUBASE ELEMENTS

그러면 큐베이스를 30일 동안 시도해볼 수 있다고 나오네요. 체험판으로 30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엘리먼트 버전입니다. TRY CUBASE ELEMENTS 버튼을 클릭하세요. 

Create Steinberg ID

이미 큐베이스 사용자라면 계정이 있으신분들은 바로 로그인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Create Steinberg ID 버튼을 클릭해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을 만들어라는 화면을 본 순간부터 다운받기가 싫어지는군요. 그래도 회원가입은 쉬우니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Create Steinberg ID

계정생성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이후로 복잡할 뿐이죠. 빈칸을 채워주시고 중간에 보이는 Policy comfirm 정책에 동의해주신 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Continue

그러면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코드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해봅니다. 

Verify your ID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6자리 숫자 코드를 보내놨군요. 이 코드를 위 Verify your Steinberg ID 칸 아래에 입력하고 Continue를 클릭하세요. 

Continue

아이디를 인증했다고 나오네요.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Confirm

그랬더니 뉴스레터 구독을 확인하라고 하는데요, 이거 취소하면 체험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Confirm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취소하면 되니깐요.

Get redady

큐베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큐베이스 엘리먼트를 시도할 준비가 됐다고 나오네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다시 이메일을 열어봅니다. 

Your Activation Code

컴퓨터에 큐베이스 체험판을 설치해야되므로, 이번에 이메일은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열도록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Your Activation Code for Cubase Elements 10.5 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와있습니다. 

이메일 중간에 보면 큐베이스 Trial Version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맥 사용자는 왼쪽, 윈도우 사용자는 오른쪽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Steinberg Download Assistant가 다운로드 됩니다. 

Trial code

그리고 조금 아래로 더 내려보면 큐베이스 체험판 30일 무료 사용 라이센스 코드가 적혀있을겁니다. 이것을 복사해둡니다. 

Steinberg Download Assistant

이제 Steinberg Download Assistant 설치 파일을 실행해봅니다. 이것은 큐베이스 체험판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라 Steinberg 사의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시켜주는 프로그램이군요. Next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Downlaod

설치가 완료되면 Steinberg Download Assistant가 실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확인하는데요, 왼쪽에서 Cubase Elements 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Cubase Elements Full 버전 Download 를 클릭합니다. 

Open

잠시 기다렸다가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Download 버튼이 Open으로 바뀌는데요, Open을 클릭합니다. 

압축풀기

그랬더니 큐베이스 엘리먼츠 설치파일이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쯤되니 설치하기가 싫어지는군요. 설치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 압축을 풉니다. 

Cubase Setup

압축이 모두 풀리면 폴더를 열고 Setup을 더블 클릭합니다. 

큐베이스 설치

이제 큐베이스 설치를 할 수 있네요. Next 버튼을 클릭해가며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요것도 설치해주세요. 

설치 완료

그러면 Done 라고 되어있죠? Finish를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하도록 합니다. 

Start License Activation

바탕화면에 생긴 큐베이스를 실행해보니, 인증이 되어 있지 않다고 프로그램을 종료하겠다고 하네요. 그렇습니다. 이제 인증과정이 남았습니다. Start License Activation을 클릭합니다. 

Enter Activation code

아까전에 이메일로 받은 코드를 Enter Activation Code에 붙여넣기 하고 Activate License 버튼을 클릭합니다. 

Starting of License Usage Period

이제 라이센스 코드 인증이 진행되는데요, 차례차례 클릭하도록 합니다. 체험판도 라이선스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회사군요. 

Cubase Elements

10 time-limited version ? 이라네요.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실행되겠죠? 

Audio Driver Setup

오디오 드라이버 셋업이 뜨네요. 여기서는 사용하시는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선택하시고 OK 를 클릭하세요. 

steinberg Hub

아 드디어 큐베이스가 실행되네요. 하지만 저는 큐베이스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더이상은 모르겠네요. 

체험판 하나 설치하는데도 너무 번거롭네요. 어쩌겠어요. 무료 체험판으로 큐베이스의 여러가지 이것저것 기능들을 사용해보고 결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소프트웨어] - 케이크워크 다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