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알림창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1이라는 알림을 봤었을 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놀랬지만, 알고보니 삼성에서 내부 테스트 중 잘못 발송된 메시지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었습니다.
아무튼, 이 알림 때문에라도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접하셨을테지만, 내 디바이스 찾기는 나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알람을 울리게 하거나 지도로 현재 스마트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거든요.
휴대전화를 잃어버렸을 때, 또는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될까요?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위치를 찾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PIN 및 패턴 인식을 잊어버렸을 때 푸는 방법으로 내 디바이스 찾기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우리 일상에 있어서 스마트폰은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분실 상황에 대비한 최소한의 예방책으로 내 디바이스 찾기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먼저, 스마트폰에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활성화 해두어야겠죠? 물론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기전에요.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기기에서 삼성 계정이 로그인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생체 인식 및 보안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활성화 해두세요. 요즘 갤럭시 스마트폰은 삼성계정이 안쓰면 안되게 되어있더군요.
내 디바이스 찾기를 열어보시면 휴대전화를 분실했거나 잠금해제 방식을 잊어버렸을 때,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것은 끝났습니다. 이제 잃어버린 갤럭시폰을 찾으려면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1. PC에서 웹브라우저를 열고 아래 내 디바이스 찾기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내 디바이스 찾기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폰에서 사용했던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러면 내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위치를 지도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메뉴가있죠?
벨소리 울리기, 스마트폰 잠그기, 위치 추적, 데이터 삭제, 백업, 통화/메시지 기록 가져오기, 잠금해제, 배터리 시간 늘리기, 보호자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분명 지도에 보이는 근처인데 폰이 보이지 않는다면, 벨소리 울리기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찾으면 되겠죠? 잠그기는 디바이스를 잠그는 것으로 분실한 디바이스의 화면 및 삼성페이 잠금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백업은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클라우드로 백업하는 기능인데요, 이때는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백업이 진행됩니다.
위치추적을 할 경우 분실한 휴대전화가 어디에 있는지 15분 간격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gps를 사용하게 되므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겠죠?
그리고 데이터 삭제 및 통화/메시지 기록 같은 경우에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붙어있죠? 이 두가지 기능은 2단계 인증을 요청하는데요.
지금 스마트폰이 없으니 2단계 인증을 사용할 수 없겠죠? 이럴때는 백업 코드로 인증을 진행해야 됩니다. 그러나 백업코드가 기억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폰의 알림창에는 주변 와이파이 네트워크 요청이나 휴대전화 위치 확인 요청 이런 알림들이 떠있군요.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