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왓츠앱 탈퇴 방법!

반응형

왓츠앱의 경우 세게적으로 사용자가 많지만, 사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 이외의 메신저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국내에서 외국인과 소통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 이외에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와츠앱 메신저의 장점이라면 광고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그리고 다른 외부앱과 연계되는 서비스도 없어 메신져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의 점유율이 독보적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호기심에 왓츠앱을 사용해봤다가 이제 사용할일이 없을 것 같다면 탈퇴하도록 합시다. 

저도 요즘 사용하지 않는 SNS 서비스들을 모두 탈퇴하고 있거든요. 처음에는 신기해서 이것 저것 모두 설치해서 해봤는데, 거의 접속을 안하게 되네요. 

왓츠앱 탈퇴

왓츠앱 탈퇴는 바로 모바일에서 왓츠앱을 실행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

왓츠앱 탈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왓츠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세요. 

 

계정

페이스북에 인수되어서 그런지 From FACEBOOK 이라는 글자가 돋보이네요. 페이스북 메신저와 왓츠앱을 통합하여, 왓츠앱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쪽지를 보낼 수 있게되었어요. 아무튼 사용하지 않을거니, 계정에 들어가서, 탈퇴하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SNS 및 메신저에 비해서 탈퇴하기를 찾기가 굉장히 쉽네요. 

왓츠앱에서 탈퇴하면 WhatsApp 계정 삭제, 메시지 기록 삭제, 모든 WhatsApp 그룹에서 나가기가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시고, 탈퇴를 위해 해당내용을 입력하고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물어보는데요. 적당히 아무거나 선택하고, 또 탈퇴하기 버튼을 또 눌러주세요. 

 

WhatsApp에서 탈퇴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계정을 삭제할지 확인을 합니다. 추후에 왓츠앱 계정을 활성화 하여도 데이터는 되돌릴 수 없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면 왓츠앱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WhatsApp에서 탈퇴하셨습니다.' 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사용할 일이 전혀 없다고 판단되면 그때 왓츠앱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