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아이콘 변경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테마를 변경하기가 자유로운 편이었는데요. 버즈런처 같이 편하게 폰꾸미기 어플이 없어진 뒤로, 그리고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테마질 하는 것이 굉장히 번거로워 졌습니다. 

다행히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갤럭시테마를 사용하여 갤럭시 스마트폰에 공식적으로 호환되는 테마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아이콘만 변경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아이폰 스타일 아이콘을 적용하는 방법을 예를 들어서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아이콘

갤럭시 아이콘 변경

사실 테마 제작도 저작권 문제 때문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괜찮다 싶은 테마 및 아이콘은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다행히 아이폰 아이콘은 무료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어서 설명할게요.

테마 아이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설정테마가 있습니다. 그런데 구형 갤럭시 스마트폰들은 따로 갤럭시 테마 앱을 실행하시거나, 갤럭시스토어에서 따로 접속해야 됩니다. 갤럭시테마를 실행하면 테마가 뜨는데요. 하단에 보면 아이콘 탭이 있으니 터치해봅니다. 

아이폰 아이콘 적용방법

갤럭시 테마 아이콘

그러면 아이콘들이 뜨는데요. 대부분 유료 아이콘입니다. 상단에 있는 인기 탭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아이콘이 인기순으로 정렬되는데 여기서 전체를 터치해서 무료를 선택하면, 무료 갤럭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기 아이콘 목록에 아이폰스러운 아이콘이 있죠? 

I Style 아이콘

아이콘 이름은 I Style - Flat Icon Pack 입니다. 대놓고 아이폰 아이콘이라고 하면 저작권에 문제가 있거든요. 그래서 아이폰 스타일이라고 해놓았네요. 다운로드를 터치해서 아이콘을 적용해봅시다. 

아이폰 아이콘

아이콘이 아이폰스러워졌네요. 몇몇 아이콘들은 변하지 않는데요. 이것은 아이콘 제작자가 해당어플의 아이콘까지 제작이 되어있어야 정식으로 반영되고 그렇지 않은 어플의 경우 라운딩 처리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 호환이 가장 잘되는 갤럭시스토어의 아이콘을 사용하시는 것이 호환성이 좋아 더 잘어울렸습니다. 

갤럭시 기본 아이콘으로 변경 방법

갤럭시 기본아이콘

다시, 갤럭시 기본아이콘으로 변경하려면 다시 갤럭시 테마 메뉴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여기서 콘텐츠 보관함을 터치합니다. 

콘텐츠 보관함에는 이때까지 다운로드한 테마 및 아이콘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콘을 터치해서 기본을 선택하면, 기본아이콘으로 되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는, 테마를 기본테마로 변경하여 아이콘까지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