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sbs고릴라 pc버전

반응형

컴퓨터로 실시간 sbs 라디오 듣기 방법은 sbs 라디오 온에어를 이용하는 방법과, sbs 고릴라 플레이어 설치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컴퓨터로 sbs 라디오 듣기를 위한 sbs고릴라 다운로드 안내 포스팅입니다. 

최근에는 3.5mm 이어폰잭이 없는 폰이 많아졌기 때문에 폰에 이어폰을 끼우고 fm라디오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각 방송사의 라디오 앱을 설치하는 것이 더 편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은 컴퓨터로 바로 라디오를 듣는 것이 더 편한 방법일 것 같네요. 

sbs고릴라 뜻은 Go to the Real Radio를 줄인 말이라네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라디오 앱의 업데이트로 방송 중 라디오 스튜디오의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선곡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sbs고릴라 다운로드

sbs고릴라

sbs고릴라 다운로드는 sbs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sbs라디오 청취
  • 보는 라디오
  • 공감로그 
  • 선곡표
  • 홈페이지, SNS 연결
고릴라 네이버 다운로드

sbs고릴라 pc버전은 둘 중에 편한 것으로 다운받으시면 될 것 같네요. 한동안 업데이트가 없다가 최근에 고화질 보는 라디오 및 미니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릴라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에는 어도비AIR를 사용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런 거 없이 바로 간단하게 설치가 되네요. 

SBS고릴라 라디오를 실행하면, 몇 개의 광고와 함께 SBS 고릴라 청취 대상 정보 입력이 뜨는데요. 입력하지 않고 종료해도 라디오 듣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강제적으로 입력하게 되어있었죠. 

sbs라디오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인 UI네요. 상단바에 있는 채널 선택 버튼을 통해 원하는 SBS 라디오 채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늘의 게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팟캐스트를 클릭하면 sbs 라디오 페이지가 브라우저로 열리며, sbs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미니모드 사용방법은 최소화 버튼 왼쪽에 생긴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하단 바 모양으로 된 미니 모드와, 지금 모양에서 기능 아이콘들이 사라진 미니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곡표 확인

그리고 선곡표 보는 법은 공감로그를 클릭하면 라디오 DJ와 소통할 수 있는 댓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선곡표 탭을 클릭하면 오늘 나온 노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온에어

만약 고릴라 라디오에서 보이는 라디오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웹브라우저로 sbs 온에어에 접속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