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이코 현금영수증 등록 미리하세요!

반응형

페이코 현금영수증 신청하셨나요? 연말정산 기간전에 미리 현금영수증을 신청해놓는게 유리합니다.

오프라인 및 페이코 충전 포인트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므로, 연 내에만 신청하면 1년치 사용내역이 국세청에 전송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페이코를 주력으로 사용하신다면 무조건 해두는 것이 좋겠죠? 

페이코 현금영수증 신청

페이코 현금영수증

페이코 현금영수증 신청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페이코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페이코 소득공제 현금영수증

페이코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더보기에 있는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메뉴를 터치하세요.

페이코 현금영수증

참고로,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메뉴가 항상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위치가 조금씩 변경되므로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크롤해서 천천히 찾도록 합니다. 

소득공제/현금영수증

그러면 PAYCO 충전포인트 소득공제 관리 및 현금영수증 관리 2가지 메뉴가 있네요. 2가지 모두 등록해둡시다.

페이코 충전포인트 소득공제 관리

페이코 충전포인트 소득공제는 올해 사용한 페이코 충전 포인트 내역이 내년 1월초에 국세청에 일괄 전송된다고 합니다. 이거는 페이코 포인트로 구매한 것들을 현금영수증 신청하는 것 같네요.

만약, 연말정산 기간에 소득공제 신청을 시도하면, 귀속 연말정산 처리기간이라서 소득공제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1월~3월에는 현금영수증 신청이 되지 않더군요.

현금영수증 등록

이제 두번째 메뉴인 현금영수증 등록에서 페이코 오프라인 사용시 자동 현금영수증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현금영수증은 페이코 PC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충전한 페이코 포인트로 포인트 챙기고 현금영수증까지 놓치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