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알림음 추가 방법

반응형

대배분 스마트폰 전화벨, 문자 알림 뿐만 아니라 카톡 알림음까지 기본 그대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이 조금 있는 분들이야 내 마음대로 바꾸고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카톡 알림음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톡 알림음은, 카카오톡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알림음과 스마트폰 시스템에 기본으로 내장된 알림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내가 원하는 알림음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선, 마음에 드는 알림음을 인터넷에서 폰에 다운받아 놓으세요. 

카톡 알림음 추가

카톡 알림음 추가

먼저 변경하고싶은 알림음 mp3 파일을 폰에 넣어두셔야 됩니다. 컴퓨터에 받아서 폰에 보내셔도 되고, 폰에서 바로 받으셔도 상관없습니다. 

Notifications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에 있는 Notifications 폴더안에 알림음 mp3 파일을 넣어두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내파일 등 파일관리자 앱을 사용해서 알림음을 Notifications 폴더에 넣어두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폴더이므로 대부분 빈폴더로 존재합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들어가있는 Over the Horizon mp3 파일로 카톡 알림음을 변경해볼게요. 여러분들은 알림음 파일명을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알림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설정이 뜨는데요.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음

그리고 알림음을 선택하세요. 기본 카톡 알림음은 대부분이 사용하는 카톡! 그 알림음입니다. 

시스템 알림음

알림음을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시스템 알림음 영역에 제가 따로 넣은 Over the Horizon 파일이 있네요. 이렇게 알림음 파일 이름으로 뜨기 때문에 알림음 이름을 무엇으로 해두었는지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카톡 알림을 추가가 가능하네요. Notifications 폴더에 원하는 알림음 mp3 파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