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테마를 변경하는데 있어서 자유로운 편입니다. 자신이 촬영한 사진 뿐만 아니라 사이즈만 맞다면 따로 구한 이미지 등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One UI 홈 런처 및 갤럭시 테마 덕분에 고퀄리티의 바탕화면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잠금 및 홈 화면만 변경하여도 폰의 분위기가 달라지겠죠?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홈화면 위젯

삼성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중에서 가장 간편한 방법은 홈의 빈곳 아무데나를 꾹 길게 터치해서 하단에 있는 배경화면을 터치합니다. 

내 배경화면

그러면 잠금 및 홈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내 배경화면을 터치할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배경 및 테마에서 다운로드 받은 배경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갤러리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다운로드 받은 사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및 가족 사진을 배경으로 하실분들은 따로 사진을 넣어두고, 갤러리를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있는 더 다양한 배경화면 둘러보기를 터치하면 바로 갤럭시 테마가 열립니다.  

갤럭시 테마

갤럭시 테마 배경화면을 살펴볼까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인기 탭을 터치해보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기 목록을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배경화면

테마 및 배경화면을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고퀄리티는 유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료 테마의 경우 삼성 리워즈 포인트 잔돈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무료 배경화면을 사용하는 편이므로 무료부터 둘러보겠습니다. 

적용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을 찾으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폰에 다운로드하세요. 그리고 바로 적용을 터치하게 되면, 

홈화면 및 잠금화면

홈 화면, 잠금화면, 홈화면 및 잠금화면 3개중에 하나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배경화면을 사용할 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홈화면 및 잠금화면을 선택하면 이 배경화면을 모든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바꾸기 완료

갤럭시 테마를 이용한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시 기본 배경화면으로 되돌리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기본 배경으로 바꾸기

갤럭시 배경화면 테마

참고로 배경화면 바꾸기는 홈화면에서 변경할 필요없이, 설정에서 배경화면 메뉴로 들어오면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를 통해서 새로운 배경화면을 바로 다운받아도 됩니다. 

콘텐츠 보관함

갤럭시 테마에 들어와서 왼쪽 메뉴를 열어봅니다. 그리고 콘텐츠 보관함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받은 테마, 배경화면, 아이콘 목록이 여기에 저장되어있습니다. 기본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했을 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배경화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