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Media Creation Tool

반응형

윈도우10 운영체제는 보통 5월에 큰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 순차적으로 기다려야되기 때문에 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포맷 및 클린설치 목적으로 최신 버전의 순정 윈도우10 iso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번 2004 업데이트를 위해 수동으로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기다리는 것 보다 수동으로 하는 것이 더 빠르거든요.

※ 마소 공식 정품 순정 iso 받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다운로드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윈도우10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엉터리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아서 제가 제대로 된 방법을 아래에서 내용에서 알려드릴게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윈도우10 다운로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야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네, 바로 여기서 해야 됩니다. 공식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에 보면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업데이트 및 윈도우10 iso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중에 무엇을 해야되는지 헷깔리시죠? 만약, 지금 사용하는 윈도우10을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USB 부팅을 통한 포맷 및 클린설치가 목적이라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Media Creation Tool 을 통해서 윈도우10 iso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먼저 지금 업데이트를 통한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다운받은 Windows10Upgrade.exe 를 실행하시면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가 실행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현재 1909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신 2004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2004 업데이트

그러면 호환 여부를 확인하고, 업데이트 준비가 진행됩니다. 이때는 백그라운드로 작업이 진행되므로 완료될 때까지 다른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면 다시 시작해라는 알림이 뜨는데요.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몇번의 재부팅 과정을 거친 뒤,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클린설치

지금 도구 다운로드

이제, 업데이트가 아닌 클린설치를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MediaCreationTool을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클린설치

 다운받은 MediaCreationTool.exe 를 실행해봅시다. 동의를 클릭하세요.

MediaCreationTool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는 윈도우 업데이트 도우미와 같은 역할을 하므로, 포맷 및 클린 설치가 필요하신 분들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에서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선택하셔도 되고, 원하시는 에디션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용할 미디어 선택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할 경우 UltraISO 및 Rufus 같은 부팅디스크 만들기 프로그램 없이 바로 윈도우10 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iso 파일로 따로 받으시려면 ISO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iso

시간이 지나서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지정했던 폴더에 windows.iso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따로 윈도우10 iso 파일을 받으셨다면 Rufus 프로그램을 통해 따로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셔야 됩니다.

[윈도우10] - Rufus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