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아이디 만들기 방법!

반응형

이번에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애플 아이디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애플 기기를 사용하려면 애플 계정 만들기는 필수니깐요.

아이폰 및 맥북을 사용하려면 처음에 애플 아이디 만들기 과정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맥북 초기 설정에서 애플 계정을 만들려고 하니까 계정을 생성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컴퓨터에서 따로 계정을 생성하였습니다. 만약에 아이폰 및 맥북에서 바로 애플 계정 생성이 안되신다면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것 처럼 따로 애플 아이디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디는 앱스토어, 아이클라우드, 메시지, 애플 온라인 스토어, 페이스 타임 등 애플의 모든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개인계정입니다.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계정 만들기 방법은 Apple ID 페이지에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또는 애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생성하셔도 됩니다.

Apple ID

애플 대한민국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신 경우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장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뉴가 열리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애플 아이디가 없으신가요?

애플 계정이 없으니 당연히 로그인은 못하겠죠? 밑에 있는 Apple ID가 없으신가요? 지금 생성을 통해서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창이 열리면서 Apple ID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빈칸을 채워나가며 애플 아이디 만들기를 해주세요.

번호 확인 방법은 편하게 문자메시지를 선택해주시고, Apple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체크해주시고, 보안문자까지 입력한뒤,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메일 코드 확인

그러면 새 애플 아이디 생성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애플 계정 생성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확인 코드가 포함된 이메일이 전송되는데, 이메일을 확인해서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여기서 끝나지 않고 계정을 생성할 때 입력했던 번호로 6자리 코드가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이것까지 입력해주시면 애플 아이디 생성이 완료됩니다.

아이폰에서는 바로 애플 계정 만들기가 되는 것 같은데 맥북에서는 지금 아이디를 생성할 수 없다면서 안되더군요. 그럴때는 이렇게 컴퓨터로 따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생성하셨으면 이제 사용하는 애플 기기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