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오토드로우 대충그리면 클립아트로

반응형

구글에서 과거 퀵드로우를 발전시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는데 신기한 것 같아서 사용해보았다.

구글 오토드로우는 웹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사람들이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에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Google Creative Lab에서 개발한 도구입니다. 오토드로우에 접속하여 마우스 또는 터치로 내가 그린 그림을 인식하여 그 그림에 맞는 디자이너의 그림을 제안해줍니다.

오토드로우로 손가락으로 그린 그림이 어떻게 클립아트가 되는지 한번 슥슥 그려보자.

오토드로우 (AutoDraw)

1. 모든 장치의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합니다.

AutoDraw는 웹 기반 도구입니다. 즉, 컴퓨터,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에서 로컬로 설치할 필요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마우스, 터치 및 스타일러스와 함께 작동합니다.

입력으로 특별한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평소처럼 장치를 사용하면서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는 마우스나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3. 나의 그림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합니다.

오토드로우는 인공지능에서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기를 시작하자마자 AI가 낙서를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다음 데이터베이스에서 비슷한 도면을 사용하여 그린 내용을 일치시키려고 합니다. 그리려는 것이 발견된 일치 항목 중 하나임을 발견하면 해당 그림을 클릭하거나 탭해서 더 나은 그림으로 대체합니다.

4. 전문 아티스트, 디자이너, 일러스트 레이터가 그린 드로잉을 사용합니다.

내가 그린 낙서를 대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그림은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것이므로 일반 사용자가 만들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아름답게 보입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의 도면 목록은 항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5. 간단한 그림판과 같은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그리기 일치 없이 오토드로우를 간단한 그리기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만큼 그림을 그리고 색칠할 수 있습니다. 

6. 무료입니다.

오토드로우 기능 살펴보기

오토드로우

웹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 오토드로우로 접속하여 Start Drawing을 클릭하면 바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Fast How-To를 클릭하면 튜토리얼을 볼 수 있다.

AutoDraw Tutorial

스크린샷을 보는 것보다 튜토리얼을 직접 보는 것이 빠르지만 설명을 하겠다. 위 스크린샷에서 처럼 마우스로 대충 그리면,

튜토리얼

오토드로우가 몇 가지 그림을 제안해준다. 그럼 내가 직접 사용해보겠다.

Start Drawing

Start Drawing을 클릭하면 이런 단촐한 인터페이스가 있다. 왼쪽 AutoDraw 단추를 클릭하고 마우스로 그으면서 그림을 그리면 된다.

그리기

내 눈앞에 스마트폰이 있어서 대충 그려보았다. 그랬떠니 상단에 Do you mean : 이라면서 스마트폰 비슷한 그림들을 제안해준다.

비슷한 클립아트

클릭했더니 구글이 제안한 그림으로 변한다. AutoDraw로 그림을 그리고 Fill로 색을 채우면 된다.

오토드로우 그림 공유하기

낙서

좌측에 있는 모든 기능을 사용해서 아무렇게 만들었다.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뜨는 메뉴인데 Download를 클릭하면 이미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Share를 클릭하면 SNS로 공유를 할 수 있다.

오토드로우 모바일

캔버스

오토드로우를 폰에서 접속해보았다.Start Drawing을 하면 바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이 된다. 빈 공간에 그림을 그려보았다.

그리기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해서 단지 화면이 작아서 그렇다는 것 빼고는 마우스로 하는 거보다 편하다.

오토드로우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문제 없이 잘 돌아간다.

사실 마우스로 그리기는 너무 불편하고 태블릿이나 터치펜이 있는 사용자들이 사용하면 좋다. 오토드로우로 대단한 것을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무엇인가를 빠르게 그려야 된다면 사용해볼만하다. 저작권이 있는 캐릭터는 그려봤자 인식하지 못하니 그런것들은 너무 열심히 그릴 필요없다. 사물, 동물 정도만 인식한다.

구글 오토드로우가 야심차게 출시를 했는데 이것을 어디다 사용하면 좋을까 생각해보니 간단한 클립아트나 아이콘을 제작해야될 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그런데 구글 디자이너 7명과 협업해서 만들었다면 저 오토드로우로 생성된 이미지도 저작권이 구글에게 있는것이 아닌가? 사용자가 그린걸로 인정해주는 건가?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