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티빙 해지 방법!

반응형

더 이상 티빙을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티빙 한달 무료 쿠폰 사용 후 더 이상 유료사용이 싫으신 분들은 티빙 이용권 해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만 해두면 각종 케이블 온에어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으므로, 굳이 회원탈퇴까지는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티빙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달에 자동으로 결제가 되지 않게 미리 해지신청을 해두면 됩니다. 이용권 해지 신청은 이용권 사용 15일 이후에 가능하며, 이용권 해지를 신청하면 그날 바로 해지되는 것이 아니라 남은날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날에 해지가 됩니다. 즉 미리 해두는 것이죠.

저는 티빙 한달 무료 쿠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곧 마지막날이 다되어서 미리 해지신청을 하면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티빙 해지

티빙 이용권 해지

티빙 이용권 해지는 아래 티빙 공식 사이트 및 스마트폰 티빙 앱 둘다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로 하셔도 되고 폰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컴퓨터로 진행하실 분들은 웹브라우저를 열고 티빙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프로필로 커서를 이동한뒤, 마이티빙을 클릭합니다.

티빙 정기 결제

마이티빙 메뉴에서 상단에 있는 이용권 탭에 들어가서 중간에 있는 정기 결제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용중인 이용권의 구매일과 유효기간이 뜨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이용권 변경/해지 아래있는 상세보기를 누릅니다.

이용권 관리

만약, 스마트폰에서 진행하실 분들은 티빙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하단에 있는 My 탭을 터치해서 이용권 관리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이후에 뜨는 화면 및 안내는 PC와 똑같습니다.

이용권 변경 해지

그러면 구매내역 및 이용권이 뜹니다. 현재 이용중인 이용권 이름이 뜨는데요. 저는 갤럭시스토어를 통해서 티빙 한 달 무료쿠폰을 사용중이었습니다. 아무튼 이용권 변경/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이용권 변경은 월 1회 가능하다 합니다.

이용권 해지 신청

그러면 이용권 변경이 뜨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이용권 보다 상위 요금제를 보여주네요. 이용권 변경을 할 것이 아니라서, 하단에 있는 이용권 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결제 해지 신청

그러면 해지신청이 진행됩니다. 현재 사용하는 이용권의 잔여일도 뜹니다. 마지막날에는 자동으로 돈이 나가므로, 미리 해지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권을 해지하기 위해 해지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안내에도 나와있듯이 오늘 당장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잔여일 마지막날에 해지 에약 신청을 거는겁니다.

해지하기

이제 해지사유를 선택하시거나, 기타의견을 적으시고 (아무거나)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확인

그러면 티빙 정기이용권이 해지가 완료됩니다. 

티빙 무제한 정기권

마지막으로 구매내역이 뜨면서 사용중인 이용권이 뜨는데요. 해지 신청 취소하기라고 버튼이 바뀌었죠? 이렇게 보이면 해지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해지신청 취소하기는 마음이 바뀌어서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