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모션포토 설정 움직이는 것을 찍을 때

반응형

갤럭시 모션포토는 아이폰 라이브포토와 비슷한 기능으로, 폰카 촬영 버튼을 누르기 직전의 대략 2초전의 상황을 녹화하여 움직이는 사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션포토는 움직이는 물체 및 사람의 생동감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에 의의를 두면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순간포착하기 어려운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때 및 순간적인 짤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촬영버튼을 누르기 2~3초전의 상황까지 찍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포착하기 어려운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따낼 수 있으며, 모션포토 자체를 동영상 및 gif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모션포토

갤럭시 모션포토 설정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모션포토 기능이 없어진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원래는 카메라 설정에서 모션포토를 설정했었지만, 지금은 바로 카메라에서 전환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션포토

갤럭시 모션포토 설정 방법은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이 아닌, 일반 사진 촬영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모션 포토 아이콘을 터치함으로써 간단하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모션포토 끄기

모션포토 끄기 방법도 간단합니다. 모션 포토 아이콘이 노랗게 활성화 되면, 상단에 모션 포토 켜짐 이라는 안내가 뜨고, 다시 터치해서 흰색이 되면 모션 포토가 꺼진 상태입니다. 예전처럼 카메라 설정에 번거롭게 들어갈 필요가 없어요.

모션포토 촬영하기

그 외 설정할 것은 없고, 찍고 싶은 것을 촬영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만히 있는 물체를 찍는 것보단 움직이는 것을 찍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모션포토로 보기

이제 기본 갤러리 앱을 실행하여, 방금전에 촬영한 사진을 확인해보면 사진 하단에 모션 포토로 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모션 포토로 보기를 터치하면 사진촬영 버튼을 누르기 2초전 상황이 동영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스크린샷 추출

모션포토 스크린샷

움직이는 대상을 모션포토로 촬영했을 경우, 순간포착을 하기 어려운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모션포토로 촬영을 합니다. 그리고 모션 포토로 보기 상태에서 원하는 순간을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첫번째 아이콘을 터치하면 그 순간을 스크린샷으로 따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추출

모션포토 동영상 저장

갤럭시 모션포토로 저장된 사진을 모션포토로 보기 상태에서 화면을 한번 터치 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영상 저장으로 움직이는 사진을 mp4 동영상 파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사진 동영상

동영상으로 저장한 모션포토는 갤러리에서 확인해보면 mp4 동영상 파일로 추출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f 만들기

모션포토 gif 짤만들기

움직이는 사진 모션포토를 짤로 만들기 위해서는 모션포토로 보기 상태에서 하단에 있는 GIF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구간을 지정하여 gif로 만들 구간을 설정합니다. 대략 2초밖에 안되서 전체로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배속을 1배속 또는 2배속으로 선택한 뒤, 저장을 터치하면 모션포토 움짤이 생성됩니다.

모션포토 gif 만들기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정지된 사물 보다는 움직이는 것을 찍는 것이 차이를 느끼기 쉽겠죠? 갤럭시 모션 포토 기능도 활용하기 나름인데, 딱히 저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