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위닉스 제습기 17리터 DXSM170-IWK 리뷰

반응형

여름에 꿉꿉한 날씨, 빨래가 마르지 않는 장마철 때문에 제습기를 생각 중이신가요? 제습기를 구매하면 삶의 질이 높아진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에어컨 제습 기능으로도 불충분할 때 그때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적절하다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에어컨은 그 자리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제습효과가 떨어지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제습기를 두고 사용하면 효과적이겠죠? (드레스룸, 화장실 빨래 건조하는 곳 등) 또한, 제습기는 따로 실외기가 없고 본체에서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살짝 더운 바람이 나온다는 것도 미리 아셔야 됩니다.

어찌 됐든 여름 실내 빨래 건조하기에는 딱입니다. 제습기를 구매하실 때는 일일 제습량이 구매 기준이 될 것 같은데요. 제습하려는 방과 공간의 크기에 맞춰서 선택하면 됩니다.

위닉스 뽀송 공기청정기 17리터

위닉스 뽀송 공기청정기 17리터

위닉스 제습기는 여러 가지 제품이 있는데요. 이름에 적혀있는 17리터는 일일 제습량이 17리터라는 말입니다. 당연히 크면 클수록 제습능력이 좋겠죠? 저번에 출시한 16L 제품보다 풍량이 12.5% 개선된 제품입니다.

제습기를 눕혀서 싣지말라고 합니다. 그래서 차에 싣지 못하고 하이마트에서 배송 서비스를 맡겨서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품등록을 하면 무상 보증기간을 1년 더 연장해준다고 적혀있네요.

DXSM170-IWK

  • 크기 : 412(W) x 292(D) x 663(H) mm
  • 무게 : 16.9kg
  • 물통 용량 : 5.8L (전체) / 5.0L (만수)
  • 소비전력 : 300W 

공간의 크기에 맞춰서 몇 리터짜리를 살지 고민될 텐데 물 버리는 것도 꽤나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일일 제습 용량이 큰 것이 유리합니다.

커버

제습기 커버

이 푸른 천은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덮는 덮개입니다. 지금은 당장 사용하지 않을 거고 나중에 제습기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겨울에는 커버로 덮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요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되는거 아시죠? 위닉스 뽀송 제습기 제품도 에너지 등급이 1등급이라서 10%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청자가 많아져서 생각보다 빨리 끝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흡입부

흡입부

위닉스 제습기는 기기 후면에서 공기를 흡입합니다. 그래서 공기가 유입될 때 먼지를 막기위한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건조

신발건조

오른쪽 상단에 동그란 장치는 건조 기능을 위해 집중건조킷을 장착하는 공간입니다. 집중건조킷은 동봉되어있지 않고, 위닉스에서 별도로 구매하셔야 됩니다. 

연속배수

연속배수

그리고 왼쪽에는 연속배수 호스 연결 구멍이 있습니다. 제습기 물통에 물이 찰때마다 버릴 필요 없이 여기다가 호스를 연결해서 연속으로 물을 빼낼 수 있습니다. 호스는 집중건조킷을 별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소모품 및 집중건조킷

집중건조킷 별매

앞서 말씀드린 위닉스 제습기 소모품 및 집중건조킷은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구매해야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넣어주지 않는 건 조금 아쉽네요.

바퀴

360도 바퀴

제습기 무게가 16.9kg이나 되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는 힘든데요. 바닥에 360도 회전하는 바퀴가 있어서 제습이 필요한 공간에 편하게 끌고다니면 됩니다.

히든손잡이

히든손잡이

기기 옆면에는 이런 손잡이가 있는데요. 여기를 잡고 들고다니는 것 보다 바퀴가 있으니 손잡이를 잡고 밀고 다니면 됩니다.

위닉스 제습기 사용법

위닉스 제습기 사용법

사용방법은 전원을 켜면 현재 습도가 뜨는데요. 자동제습, 건조, 연속제습 중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실내를 뽀송하게 만들기 위해 간단하게 자동제습연속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자동제습은 설정해둔 습도보다 올라가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 및 - 버튼으로 원하는 습도를 설정하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반면,연속제습은 제습기가 계속해서 작동되는 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만약 만약 빨래를 말리실 목적이라면 건조모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20도 와이드 토출부

시간이 잠시 지나니, 실내 습도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토출부는 120도 와이드 각도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고르게 바람을 전달 해줄 수 있습니다.

물통

원핸드 히든 버켓

위닉스 제습기 17리터 오른쪽에 붙어있는 물통은 5.8L인데요. 만수 용량이 5.0L 라고 하는 걸 봐선 대략 5L의 물이 담겨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핸드 히든 버켓은 서랍식으로 되어 있어서 한손으로도 기기에서 탈착할 수 있습니다. 기기 패널에 보면 물통비움 표시등이 뜨면 그때 비우면 되는데, 물통이 투명해서 기기 상단 패널을 확인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물이 차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수감지

만수감지

만수감지 기능은 물통에 물이 가득차면 기기상단 조작 패널에 물통 비움 표시등이 깜빡이다가 자동으로 기기가 정지됩니다.

타이머

타이머 기능은 꺼짐예약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최대 12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 원하는 시간을 맞춰두고 사용하면 되겠죠? 

코드정리

코드정리함

그리고 위닉스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후면에 전선 및 코드를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약간의 배려지만, 있고없고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되네요. 

제품등록

위닉스 제품등록

AS 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위닉스 제습기 제품등록은 위닉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품등록을 클릭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시리얼넘버 입력

제품등록할 때는 시리얼넘버 입력이 필요한데요. 제품 뒷면에 스티커로 붙어있고 S/N을 제외한 W부터 입력하면됩니다. 영수증첨부의 경우 제조년월일이 1년경과한 경우에만 필요하네요. 

위닉스 제습기 17리터

그 외 부가기능으로는 자동으로 성에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서 냉각기에 성에가 생길 경우, 자동으로 제거해서 제습능력을 유지한다고 하네요. 인기가 많은 만큼 제습기능에 충실한 제품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