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 방법

반응형

기념일 또는 중요한 날을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디데이를 설정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서도 디데이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계셨나요?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를 해두면 내 프로필에 디데이 위젯이 추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프로필을 잘 안본다면 자연스럽게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내 카톡 프로필에 디데이가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 방법은 내 프로필을 편집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디데이를 보는 것만 가능하고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중인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디데이를 추가해봅시다.

프로필 편집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친구목록 탭을 선택한 뒤,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하면 이렇게 내 카톡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선택해주세요.

위젯 선택

그리고 맨 오른쪽에 하단에 있는 달력 아이콘을 터치합시다. 달력 아이콘이 디데이 기능인데요. 마음에드는 디데이 디자인을 선택합시다.

설정일로부터 1일

이제 디데이 이름과, 디데이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과거 또는 미래 둘 다 선택이 가능합니다. 과거 날짜를 선택하게 되면 D+로 경과일이 표시되며, 미래의 날짜를 선택하게 되면 D-로 남은 날짜수가 카운트 됩니다.

설정일로부터 1일은 디데이 날짜를 1일로 포함할 분들만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오늘부터 1일 그런거 할때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디데이 위젯

그러면 프로필에 디데이가 추가되는데요. 위치는 드래그 해서 적절하게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프로필을 열어볼 때 디데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디데이 두개 추가하기

카톡 디데이

카톡 디데이 추가는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프로필 편집에서 디데이를 하나 더 추가하려고 하니 기존에 먼저 추가했던 디데이만 편집되시죠?

카톡 디데이 2개

그럴때는 이렇게 디데이 추가까지 들어와서 빈곳을 한 번 터치해서 다시 하단에 있는 디데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새로운 디데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디데이 위젯 모양을 선택해주고, 디데이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하면 됩니다.

카톡 디데이 두개 추가

그러면 이렇게 디데이가 2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디데이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주고 완료하시면 됩니다. 

PC카톡 디데이

그러면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을 열어보거나, PC카톡에서도 카톡 프로필에 추가된 디데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 홈 화면에 디데이 위젯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카톡 프로필에 디데이를 띄우기 때문에, 자신의 카톡 프로필을 잘안보는 분들이라면 중요한 일정은 이렇게 설정하시면 안되고, 리마인더 어플 및 톡캘린더를 활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