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적용법!

반응형

현재 네이버 PC버전은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네이버 앱은 아직도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네요.

네이버 앱이 아직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를 제대로 적용시키는 방법은 삼성 브라우저 및 네이버 웨일 두 가지를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적용 방법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크롬 테마 변경 및 다크모드 강제적용도 시도해보았으나 제대로 적용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모바일 네이버 앱에서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해주기 전까지는 Samsung Internet 및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모바일 네이버 앱 자체적으로는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앱 다크모드 이제 됩니다) 그래서 시스템 다크모드를 적용시켜보면 적용하나마나 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단바만 변경되었기 때문에 네이버 앱은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없는 거나 마찬가라서, 아래 삼성 및 웨일 브라우저 같은 모바일 브라우저로 모바일 네이버에 접속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됩니다.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삼성 브라우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크롬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갤럭시 상단바를 내려서 시스템 다크모드를 적용시키면 네이버 다크모드 적용이 바로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이죠.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입니다. 편리한 기능들 때문에 PC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모바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웨일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하단에 있는 메뉴를 터치해서, 다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다크 모드 켜기

그러면 다크모드 설정을 바꾸겠냐고 물어보는데요. 다크 모드 켜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제대로 다크모드가 적용된 네이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개발자모드에서 다크모드 강제적용을 켜봤자, 모바일 네이버 앱은 완전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크모드를 적용해봐도 주소창만 적용되는군요.

그러므로 모바일 네이버 앱이 다크모드를 지원해줄 때까지는 이렇게 삼성 및 웨일 브라우저 두 개의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네이버에 접속하는 것이 네이버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