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반응형

통화 중 대기 기능은 현재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먼저 통화하던 사람과의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시켜, 뒤에 걸러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통화중에 또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뚜뚜~ 소리로 알림이 오게 되며 먼저 통화 하던 사람은 통화대기를 걸어두고 다른 사람과 통화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통화중 대기를 설정해놓은 사람에게 전화를 하면 다른사람과 통화중이더라도, 통화중 신호음이 들리지 않게되겠죠.

통화 중 대기 서비스는 유료서비스가 아닙니다. SK, KT, LG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이며,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설정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중 대기

특히 전화 업무가 많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통화중 대기 서비스는 SK, KT, LG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각 통신사의 앱을 다운받아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은 전화 앱을 실행하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대부분 통신사별로 통화중 대기 설정 번호를 알려주는데요. 그 방법은 뒤에 설명해드릴게요.

통화 설정에 보면 부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를 선택해서 통화 중 대기를 터치하세요. 설명을 보면 기존 통화를 대기 상태로 전환하고 두 번째 전화를 받는다고 되어있네요.

저는 자급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KT 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명에서도 해당 서비스는 별도 가입이 필요없이 무료 서비스라고 명시되어있네요. 켜기를 선택한 뒤, 통화 연결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40으로 전화가 걸리고 통화 중 대기 서비스에 가입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리고 통화를 끊으면 문자로 한 번 더 알려주네요.참고로 통신사 별로 통화중 대기 설정 번호가 다릅니다.

문자로 통화중에 다른전화가 오면 뚜뚜소리로 알려드립니다. 라는 문자를 받은 것을 보니 제대로 가입된 것이 맞네요. 해지하려면 다시 부가서비스로 이동해서 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부가서비스 옵션이 없다면 전화 키패드에서 수동으로 아래 통신사에 맞는 통화중 대기 설정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걸어주세요.

통화 중 대기 가입

  • SK : *68
  • KT : *40
  • LG : *40

통화 중 대기 해지

  • SK : *680
  • KT : *400
  • LG : *400

이렇게 하면 귀찮게 114 고객센터에 연결하거나, 통신사 어플을 설치해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통화중 대기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통화중에 다른 전화가 오면, 먼저 통화를 하던 사람에게 통화 대기를 시켜둘 수 있던데요. 그건 상대방을 기다리게 해야되서 예의가 아닌 것 같고,

먼저 전화하고 있던 사람에게 중요한 전화가 왔다고 나중에 전화해주겠다고 알린 뒤, 뒤에 온 전화로 스위치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콜키퍼 같은 유료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통화중에 다른 누가 전화가 걸려왔는지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