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키보드 소리 및 진동 끄기

반응형

갤럭시 키보드 소리 및 진동 끄기

갤럭시 스마트폰은 초기 설정으로 키보드 터치 소리 및 진동이 켜져있습니다. 그래서 타이핑 할 때마다 터치피드백으로 소리 및 진동이 나는데요. 저는 거슬려서 모두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키보드를 입력할 때 진동은 없기 때문에,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했다면 저처럼, 갤럭시 키보드를 타이핑할 때 나는 소리 및 진동이 거슬리는 분들을 위해 끄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삼성키보드 터치피드백

삼성키보드에서 나는 소리와 진동은 터치피드백 옵션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키보드 소리 및 지동을 끄려면, 삼성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서 터치피드백 설정을 하면 됩니다. 

사용중인 키보드 모양에 따라 키보드 설정 진입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공통적인 방법으로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갤럭시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간 뒤,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키보드에서 스크린 키보드를 선택한 뒤, 삼성 키보드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삼성키보드 설정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스처 및 피드백을 선택하고, 터치 피드백을 터치하세요. 

여기서 삼성키보드 터치 소리진동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소리 및 진동을 끄고 싶으면 모두 비활성화 해주세요. 

시스템 소리 / 진동 제어

그리고 햅틱진동의 경우 설정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요. 위 방법으로 해도 되고 아래 방법으로 해도 상관없더라구요. 

갤럭시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를 선택하세요. 

여기서, 시스템 소리 및 시스템 진동에 대한 반응을 켜고 끌 수 있는데요. 시스템 소리 및 진동에 있는 삼성 키보드를 각각 켜고 끄는 것으로 삼성키보드 진동 및 소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진동에 있는 터치피드백만 활성화 하고, 삼성키보드를 끄게 되면, 타이핑 진동은 없어지고, 네비게이션바의 터치피드백만 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