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앱 다크모드 이제 됩니다

반응형

네이버 앱 다크모드를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앱 다크모드

몇 달 전 네이버 앱 다크모드가 생겼다가 아이폰 사용자에게 오류가 생겨서 없어졌다가 이제는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IOS 사용자도 네이버 앱 다크모드를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식 다크모드가 생기기 전에는 삼성 브라우저 및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다크모드를 실행한 뒤, 네이버에 접속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네이버 앱 자체 다크모드가 생겼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편리해졌네요.

네이버 앱 다크모드 활성화 방법

네이버 앱 설정

네이버 앱 다크모드 활성화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시켜서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설정

그러면 네이버 전체 서비스 바로가기들이 뜨는데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여기서 네이버 앱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은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커버 오른쪽에 있는 스타일 탭을 선택하면 네이버 화면 스타일을 변경해서 다크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기기 설정
  • 라이트 모드
  • 다크 모드

화면 스타일은 3가지가 있는데, 라이트 모드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흰 배경입니다. 여기서 다크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항시 다크모드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기 설정을 선택하게 되면 디바이스가 일반 모드일 때는 라이트 모드를 사용하고, 디바이스 다크 모드를 켜면 네이버 앱도 다크모드로 전환되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

저는 항시 다크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기기의 설정에 따라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기기설정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 디바이스가 다크모드일 때 네이버 앱 다크모드도 함께 따라서 전환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