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 OS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맥OS에 부트캠프로 설치했던 윈도우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트캠프 영역 삭제는 설치할 때보다 간편합니다. 맥OS에서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할 때는 파티션을 나누고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 때문에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삭제는 클릭 몇 번으로 부트캠프 영역을 삭제할 수 있더군요.

맥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데 적응이 되었고 윈도우가 필요가 없어졌다면, 부트캠프를 삭제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처음에 부트캠프 영역 파티션 용량을 잘 못 지정했건, 부트캠프 영역의 윈도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부트캠프 영역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식으로 하면됩니다.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를 하면 윈도우 영역에 있던 모든 자료가 지워지므로, 부트캠프 영역을 삭제 하기전에는 윈도우로 부팅해서 중요한 자료는 다른곳에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Boot Camp 지원

별도의 프로그램을 인스톨할 필요는 없고 바로 맥북 및 아이맥에서 Launchpad에 들어가서 BootCamp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부트캠프를 삭제할 때도 Boot Camp 지원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계속

부트캠프를 실행하니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할 때와 똑같은 안내가 뜨는군요. 일단 계속을 클릭합니다.

복원

이미 부트캠프를 통해서 윈도우를 설치해놓은 것이 있기 때문에 부트캠프 제거가 뜹니다. 윈도우 파티션을 제거하고, 그 용량이 맥OS로 반환됩니다. 복원을 클릭하세요. 

암호사용

그러면 Boot Camp 지원이 변경하려고 한다고 Touch ID 및 암호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지문 및 암호를 사용해주세요.

부트캠프 삭제

그러면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가 진행됩니다. 설치할 때보다는 오래걸리지 않고 금방끝니까 기다리도록 합니다.

종료

이제 윈도우 파티션이 AFPS 컨테이너에서 제거되었다는 안내가 뜨면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클릭 몇 번으로 끝나는군요. 종료를 클릭하세요.

삭제전
삭제후

저장공간을 확인해보니 부트캠프 영역이 없어지고 맥OS로 반환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편하네요. 비슷한 예로 윈도우에서 리눅스 멀티부팅 시스템을 만드러면 이것보다 훨씬 복잡한데비해, 맥OS는 부트캠프 덕분에 쉽게 처리가 되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