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오페라 vpn 브라우저 사용법

반응형

무료 vpn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무료 vpn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브라우저는 역사도 오래되었고 익스플로러 대안으로 주목받으며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라서 나름 인기가 많았으나, 2016년 중국에 인수된 오페라 브라우저 입니다. 웹브라우저 점유율은 낮은편이지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vpn 이 내장되었다는 것이 큰 이유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페라 다운로드부터 vpn사용법까지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이므로, 대부분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호환됩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사이드바에는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인스타그램 같은 SNS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무료 무제한 VPN 사용을 위한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는 오페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특히 인터넷 및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오페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사용가능한 운영체제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화면이 보이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다시 시도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설치됩니다. 그러나 주의할 것은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기본 프로그램이 오페라로 자동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옵션을 클릭합니다.

설치 옵션에서 Oprea를 기본 웹 브라우저 사용, 기능 사용 정보를 전송해 Oprea 서비스를 개선해는데 도움을 주세요는 체크해제하고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VPN 켜기

오페라 브라우저 VPN을 켜려면 왼쪽 사이드바 메뉴 맨위에 있는 오페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쭉 스크롤 해서 내려도 되지만, 고급 탭에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면 조금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VPN 사용을 활성화시켜주세요.

그러면 주소창 왼쪽에 VPN 아이콘이 뜨면서 VPN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간단하게 끄기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상 위치는 최적화 위치로 선택됩니다. 또는 미주, 유럽, 아시아 3군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따로 국가를 선택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 지역제한을 우회하는데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가 이대로 조용히 사라지나 싶었는데,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었군요.

https 우회는 다른 방법으로 하면 되고, 우회 국가를 선택할 수 없으니 그렇게 매리트가 있어보이진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