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뮤즈스코어 무료 악보만드는 프로그램

반응형

컴퓨터에서 무료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이제 뮤즈스코어를 통해서 필요한 악보를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악보 프로그램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악보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튜토리얼만 참고하셔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또한 다양한 포맷의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mscz 확장자가 뮤즈스코어 전용 포맷이며, MusicXML 파일로 저장하면 시벨리우스 및 피날레 같은 다른 사보 프로그램에서도 악보를 열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PDF 악보를 불러오기 및 PDF 저장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악보 다운로드 기능은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5개의 악보만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유료 사용자는 악보를 뮤즈스코어 사이트에 공유하는데 제한이 없습니다. 아무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뮤즈스코어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무료 악보 제작 프로그램 musescore 뮤즈스코어 최신버전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도록 하세요.

FREE DOWNLOAD

뮤즈스코어는 오픈소스 악보제작 사보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맥OS, 리눅스에서 실행가능합니다. 뮤즈스코어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FREE DOWNLAOD 버튼을 클릭하세요.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그리고 이 화면이 뜨면, 몇초 후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되므로 잠시 기다리도록 합니다.

뮤즈스코어 설치

뮤즈스코어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라서 설치가 어렵거나 번거롭게 체크해제할 것은 없네요. 안내에 따라서 쭉 설치하면 됩니다. 다운받을 때랑 설치할 때는 영어지만, 프로그램은 한글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내지 않음

설치를 완료하면 Help us improve MuseScore 창이 뜨는데요, 보내지 않음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시작 마법사

이제 시작 마법사가 뜨는군요. 처음 세팅을 위한 것이므로 다음을 클릭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도록 합니다.

뮤즈스코어 한글

언어는 (ko_KR)을 선택하면 한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은 Korean - 두벌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Tours는 일단 yes로 해두고 완료하도록 합니다. 

musescore

뮤즈스코어가 실행되는군요. 뮤즈스코어 사용법은 아래 뮤즈스코어 튜토리얼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가 잘되어있더군요. 

뮤즈스코어 사용법

뮤즈스코어 튜토리얼을 참고하시면 악보설정부터 음표입력, MIDI 입력, 가사, 화음, 텍스트 등등 필요한 사용법이 동영상으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뮤즈스코어

그리고 뮤즈스코어로 제작된 악보를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MuseScore를 검색하면 폰에서도 뮤즈스코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악보그리는 사이트 및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보다 뮤즈스코어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