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Audacity 오다시티 음악 편집 프로그램

반응형

팟캐스트를 시작하고 싶거나, 녹음이 필요한 경우 그리고 일부 오디오 샘플 및 mp3 자르기 등의 기능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오래전에 출시된 골드웨이브 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쉐어웨어로 유료이기 때문에, 대체 프로그램으로 무료 오픈소스 오디오 프로그램 Audacity 오다시티를 한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Audacity 오다시티는 내장 디더링이 포함된 최대32비트 384kHz 오디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및 트랙을 쉽게 가져올 수 있으며, 믹싱 및 결합하고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파수 응답 분석을 위한 스펙토그램 및 스펙트럼보기는 물론 샘플 수준까지 유연한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Audacity 오다시티 다운로드

Audacity 오다시티 다운로드는 오다시티 공식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다시티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멀티 트랙 오디오 편집기 및 레코더입니다.

다운로드 과정이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오다시티 다운로드 방법부터 정리해드릴게요. 먼저 DOWNLOAD AUDACITY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Audacity for Windows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최신 버전 안내가 뜨는데요. Audacity Installer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 화면이 뜨는데요. 윈도우 사용자는 Audaticy Windows Installer를 선택하시고, 맥 사용자는 Audacity macOS DMG를 선택하시면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오다시티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라서 설치할 때 어려운 것이나 주의할 것은  없습니다. 처음에 언어를 Korean으로 선택해주시고 나머지는 그냥 안내에 따라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 마무리 과정이네요. 이것도 Next를 클릭해주시고, Finish를 클릭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다행히 한글이라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유튜브에 보면 오다시티 사용법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오디오 편집을 위해서는 mp3파일을 불러와서 자르기 등을 수행하시면 되구요. 녹음을 하려면 Input 장치 (마이크) 설정만 해주시고 녹음을 하시면 됩니다.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기 좋은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 오다시티 Audacity 설치방법이었습니다. 굳이 유료프로그램 부터 사용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