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 30일이 지났으면?

반응형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산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한글2020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한컴오피스 한글 2020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글 2020 체험판을 통해서 30일간 충분히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아래한글 hwp 뷰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글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글문서를 열어보고 인쇄를 하면 되는데요. 편집까지 필요한데, 한컴오피스 정품이 없으신 분들이 급할 때 한글 2020 체험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1PC에 30일 사용기간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면 30일동안 모두 사용했으면 어떻게 하는걸까요? 당연히 가정용으로 정품 구매를 하는 것이 맞지만, 학생 및 직장이 아닌 이상 문서 편집할 일이 거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럴 때는 한컴 스페이스를 통해서 웹 버전 한글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 다운로드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한글2020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부터 안내해드릴게요. 아래 한컴오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체험판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최신 버전이라서 그런지, 한글과컴퓨터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한컴오피스 2020 제품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메인에서 바로 체험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한글2020 체험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단메뉴에서 제품을 클릭한 뒤, 한컴오피스에 있는 Windows를 클릭하고,

뷰로슈어 오른쪽에 있는 체험판을 클릭해서 한글2020 체험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 제품이라서 그런지 한글과 컴퓨터의 홈페이지 여기저기에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을 설치해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ISO 표준인 ODF 포맷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그러기 위해서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및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을 반드시 설치해야 된다고 하는데 확인을 클릭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별다른 어려운 과정 없이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 설치가 쭉 진행됩니다. 체험판이라서 그런지 구성요소 선택 없이 바로 설치되는군요.

그리고 한컴오피스 2020의 기본설정을 구성한다고 뜨는데요.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침을 클릭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를 클릭해서 시스템을 재부팅하도록 합니다.

재부팅 후, 바탕화면에 생긴 한컴오피스 2020 아이콘을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한컴오피스 2020 제품군이 모두 뜹니다. 여기서 한글2020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한컴오피스 한글2020 체험판 사용기간 남은 일이 뜹니다. 그래서 정품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은 정품 구매 단추를 눌러서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며, 확인을 클릭하면 한글2020이 실행됩니다.

참고로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 형식의 한컴오피스 2020의 가격은 63,800원이네요.

한글 2020 체험판이 실행되면 문서 서식이 뜨는데요. 새 문서를 클릭하면 원래 사용하던 한글의 빈 서식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한컴오피스 NEO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고 있던 버전에 비해서 뭐가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부가 기능들만 추가된 것 같습니다.

30일 체험판이 끝난 후

체험판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간이 끝나버려서 당황하셨나요? 이럴 때는 아래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해서 한컴오피스 Web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해서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때는 한컴 계정이 필요하므로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확실히 이제는 클라우드가 대세인 것 같군요.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한글 문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한컴오피스 Web 버전이 실행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무료로 hwp 파일을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이 아니라면 평소에 아래한글 hwp 문서를 편집할 일이 많이 없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