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크롬 알림 끄기 (컴퓨터 우측 하단)

반응형

크롬 컴퓨터 오른쪽 하단 알림 뜨는거 제거하기

언젠가부터 특정 웹사이트에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로 인해서 인터넷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알림을 허용 해버렸다면, 컴퓨터 우측 하단에 알림 및 광고가 뜨게 됩니다.

특히 알림을 자주 보내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페이스북, 유튜브 알림 등 안그래도 스마트폰에서도 알림이 너무 많이 오는 것 같은데 컴퓨터에서까지 봐야된다니 너무 피곤하네요.

알림이 오는데로 매번 확인하거나 지워봤자 계속 오기때문에 크롬 알림 끄기 설정하시면 더 이상 컴퓨터 오른쪽 하단에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크롬 알림 끄기

크롬 알림 끄기

일단,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는 모두 해당되지만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처음에 알림을 거부했으면 이런일이 없었을텐데 나도 모르게 눌러놓은 것들이 있을겁니다.

알림표시

먼저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을 하다가 다음 권한을 요청합니다 알림표시 라는 창이 뜨는데요. 이것을 허용해주면 그 뒤부터 이 페이지에서 보내는 알림이 컴퓨터에 뜨게 되는것입니다.

크롬설정

크롬 알림 끄기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에 들어갑니다. 

사이트설정

그리고 왼쪽 사이드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탭을 클릭해서 조금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사이트 설정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표시할 수 있는 정보를 제어하는 곳입니다.

알림

그리고 중간에 있는 권한 목록에서 알림을 선택하세요.

알림전송 허용

그러면 바로 보이는 것이 사이트에서 알림 전송 허용을 요청할 수 있음이 활성화 되어있을텐데요. 이것을 비활성화 하면 모든 사이트에서의 알림 요청이 거절됩니다.

알림사이트

그런데 만약 일부 사이트만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 허용 목록 사이트들이 보일텐데요.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면서 이때까지 알림을 허용한 사이트 목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알림을 보고 싶지 않은 사이트 오른쪽에 에 있는 점세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림삭제

옵션은 차단, 수정, 삭제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차단을 하면 앞으로 접속할 때 알림요청이 뜨지않구요. 차단까지는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면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접속하는 사이트에서 알림 허용이 뜨면 무시하거나 차단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크롬 알림을 받지 않게되므로 컴퓨터에서 원하지 않는 알림이 뜨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