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불량체크 하는 방법

반응형

삼성 멤버스 앱(Samsung Members)이 2.0으로 업데이트 돼서 둘러보고 있었는데 스마트폰 불량체크용 자가진단 하드웨어 테스트가 있었다.

왜 자가진단 메뉴가 삼성멤버스 앱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의 전화 키패드에서 '*#7375#', '*#0*#'를 입력하여 진단 방법과는 다른 방법이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였다면 반드시 하드웨어 테스트를 해서 불량이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가있다. 먼저 삼성멤버스 앱에 대한 언급을 하고 스마트폰 자가진단을 해보겠다.

삼성멤버스 (Samsung Members)

삼성멤버스

삼성멤버스 앱은 갤럭시 관련 문의하기, 오류, 자가진단, 고객 서비스 센터, 커뮤니티 그리고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혜택을 알려주는 앱이다.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시킨다. 없으면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하도록 한다. 삼성 멤버스 앱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앱이다. 

사실 이런 앱은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도 바로 삭제를 하거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실행해볼 일이 없다.

갤럭시 불량 체크 자가진단

 

갤럭시 자가진단
자가진단 - 하드웨어 테스트

삼성멤버스 앱 메인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자가진단 탭에 하드웨어 테스트가 있다. 아니면 상단에 자가진단 탭을 눌러도 된다. 

갤럭시 하드웨어 테스트

갤럭시 하드웨어 테스트는 휴대전화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하는 도구이다. 배터리, 블루투스, Wi-Fi, 각종 센서, 터치 화면, 디바이스 버튼, 진동, 마이크, 스피커, 카메라, 포트, SIM카드의 이상유무를 자가 진단 할 수 있다.

갤럭시 하드웨어 테스트
테스트 중

시험 삼아 센서를 테스트 해보겠다. 완료 될때까지 기다리도록 한다.

갤럭시 하드웨어 테스트
테스트 완료

갤럭시의 각종 센서인 가속도, 기압, 조도, 자이로스코프, 자기장 센서를 테스트하고 정상 진단이 나왔다.

하드웨어 테스트

진단이 완료 되면 체크 표시가 된다. 이런식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각 항목들을 진단 테스트 해보면 된다.

갤럭시s8 출시로 삼섬멤버스 앱이 조금 더 활성화 된 것 같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어려운점이 있으면 고객지원에 바로 문의를 넣을 수가 있고, 유용한 팁들이 정리가 잘되어 있으니 갤럭시 사용자라면 삼성멤버스 앱을 사용해보는 것을 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