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레이저 코텍스 Razer Cortex 최적화

반응형

레이저 코텍스 Razer Cortex는 게이밍 하드웨어 제조사 Razer의 무료 시스템 최적화 도구이며 게이머를 위한 최적화 도구입니다. 게임 성능을 끌어올리고 스팀, GoG, 배틀넷 등과 같은 게임런처에 남겨진 파일을 포함하여 불필요한 정크파일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를 정리하고 하드디스크 조각을 제거하기 위한 몇가지 시스템 유틸리티가 포함되어 있으며, 게임에서 더 나은 성능을 얻는 데 중점을 둡니다.

최고의 시스템 유틸리티 중 하나가 아닐 수도 있지만, 게임 부스팅으로 조금 더 게임의 초당 프레임 (fps)을 끌어올릴 수 있는 도구입니다.

Razer Cortex 다운로드

레이저 코텍스 다운로드는 레이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료 시스템 최적화 도구와 달리 광고나 프리미엄 기능으로 차별을 두지 않고 모든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레이저 한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려고 하면 오류가 있으므로, 영문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레이저 코텍스 다운로드를 해야 됩니다. 상단 APPS DOWNLOADS 탭에서 DESKTOP에 있는 Cortex - Game Booster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레이저 코텍스 영문 공식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RAZER CORTEX 및 RAZER SYNAPSE 설치가 뜹니다. 레이저 시냅스는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 및 키보드를 위한 도구이므로 없으신 분들은 레이저 코텍스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되면 레이저 ID로 로그인하라고 하는데, 사용중인 소셜 아이디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레이저 게이밍 브랜드의 밝은 네온 녹색으로 밝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게임 부스터, 시스템 부스터, 보상 탭으로 나뉩니다. 게임 부스터는 고성능 PC가 아니라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 모드에서 비활성화 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와 서비스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2GB 정도의 RAM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게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이 RAM은 지속적인 디스크 액세스로 인한 프레임 드롭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RAM이 넉넉한 PC에서는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Game Booster를 사용하면 귀중한 메모리와 CPU 시간을 소모하는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서비스와 프로세스가 중지됩니다. 게임을 마치면 Game Booster가 종료되고 프로세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도록 Game Booster를 설정하고 게임을 닫으면 시스템을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Razer Cortex의 시스템 부스터는 오래된 파일을 정리한다는 점에서 다른 시스템 최적화 도구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디스크 캐시에서 최적화를 수행하고,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하고, 사용하지 않는 Windows 서비스를 비활성화해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에서 사용하는 파일을 조각 모음을 통해서 과도한 디스크 액세스로 인한 프레임 손실을 잠재적으로 줄입니다. 

Razer Cortex에는 Steam, GOG.com, Humble Store, Epic을 포함한 15개 이상의 게임 스토어에서 게임 가격 목록 애그리게이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플랫폼 간 가격을 비교하기에 편합니다.

보상 탭에서는 Razer Cortex를 통해서 게임을 시작하고 플레이하면 Razer 하드웨어 및 게임으로 교환 할 수 있는  Razer Silver를 보상으로 주고있었지만 유효기간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은 구매조차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시스템 부스터 기능도 꽤 쓸만했습니다. 시스템 정리는 다른 최적화 툴만큼은 아니지만, 게임 및 게임 플랫폼(스팀, GoG Galaxy, Battle.net Origin 등) 에서 남겨진 캐시를 제거하는데는 효과적이었습니다.

속도 향상에서는 더 많은 윈도우 서비스를 비활성화 할 수 있지만, 하지만 해당 서비스의 용도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대신 Windows 기본 설정 복원 옵션은 있어서 다행입니다.

게이머가 아니라면 다른 시스템 최적화 툴을 통해서 시스템을 최적화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지만, Razor Cortex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도구들이 더 다양한 파일 시스템, 보안 및 레지스트리 정리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코텍스는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종료하여 약간의 램을 확보할 수 있으며, 간단한 시스템 정리 기능을 포함하고, 게임 가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머에게 초점을 두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