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지금 모임 시작 삭제

반응형

윈도우10 지금 모임 시작 삭제

최근 업데이트로 작업표시줄에 이상한 아이콘이 생겨서 눌러봤더니, 지금 모임 시작 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윈도우10의 마이크로소프트 지금 모임 시작 (Meet Now) 기능은 스카이프 Skape 원격 회의 기능에 대한 링크가 포함된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아이콘으로 나타납니다.

이 기능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지만 스카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충분히 다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면 필요없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모임 삭제 아이콘 및 알림을 숨기고 사용중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모임 시작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은 위아래에 곡선이 있는 비디오 카메라 모양 기호 처럼 생겼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에 보입니다. 기본기능으로 포함시킨 것 같은데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는 많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무료로 화상회의를 주최할 수 있고 가입이나 다운로드가 필요없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소유 원격 회의 서비스 스카이프를 사용해서 원격회의를 시작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만약 스카이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두 버튼 모두 기본 웹브라우저에서 스카이프 웹사이트를 열게되어 있습니다. 스카이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버튼을 크릭하면 스카이프가 실행됩니다. 즉, 지금 모임 시작 이라는 프로그램은 따로 없기 때문에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 숨기기

Meet Now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 삭제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팝업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즉시 사라집니다. 다시 활성화 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스카이프에 연결시키는 것에 불과했었습니다.

2. 설정에서 지금 모임 시작 비활성화

윈도우10 설정 통해서 지금 모임 시작 버튼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개인 설정에서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중간쯤으로 스크롤해보면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글씨가 있습니다.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목록에는 시스템 트레이에 나타나는 다양한 아이콘 목록이 있습니다. 맨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지금 모임 시작이 있는데 이것을 끔으로 비활성화 합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3.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 복원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아서 아이콘을 없애버렸는데, 다시 활성화 하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다시 설정에서 작업 표시줄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옵션에서 지금 모임 시작을 켜주면 됩니다. (2번과정) 이렇게 하면 다시 숨기지 않는 이상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이 유지됩니다.

스카이프 사용자를 늘려보려는 속셈인듯 하지만, 너무 늦은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