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디코 노래봇 5종류 추가

반응형

디코 노래봇 추가

디스코드 노래봇은 서버에 참여한 여러 구성원이 동일한 음악을 동시에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디스코드 음악봇은 유뷰트, 스포티파이 또는 기타 플랫폼에서 노래를 찾아 디스코드의 음성 채널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버 구성원은 음성채널에 들어가 있으면 따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새로운 음악을 친구와 함께 듣거나, 배경음악을 제공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러나 너무 다양한 디스코드 봇이 있기 때문에 어떤 봇을 서버에 추가할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 국내 환경에서는 히드라봇으로 결정되는 것 같지만 여기 인기있는 디코 노래봇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베스트 디스코드 노래봇

1. Groovy

 

Groovy - The Best Discord Music Bot

An incredibly easy to use music bot for Discord that doesn't skip on features. Supports YouTube, Spotify, Apple Music and more.

groovy.bot

Groovy 그루비 봇은 음악봇 중에서 인기가 좋은 봇이며 다양한 명령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Groovy 봇을 사용하면 웹사이트 링크 또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노래를 재생하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래 대기열을 생성할 수 있어서 대기열에서 건너뛰기, 이전곡, 대기열 지우기, 셔플, 특정 트랙 반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Groovy 봇 프리미엄 유료 기능이 있어서 비용을 지불하게 되면 볼륨제어, 오디오 효과, 대기열 저장, 24시간 재생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Octave

 

Discord Bots

Spice up your Discord experience with our diverse range of Discord bots

top.gg

옥타브 봇은 무료 및 프리미엄 기능을 모두 갖춘 또다른 인기 노래봇입니다. 옥타브봇은 유튜브 및 사운드클라우드 노래를 재생하고 대기열을 만들고 나중에 다시 들을 수 있는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기열 및 재생목록 내에서 건너뛰기, 투표하기, 셔플 등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볼륨, 필터, 베이스 부스트, 무제한 재생, 대기열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3. Hydra

 

Hydra - Discord Music Bot - Listen To Music With Style

Hydra allows you to play music from a wide range of platform including YouTube, Spotify, SoundCloud and more!

hydra.bot

디스코드 히드라봇은 다양한 플랫폼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새로운 노래봇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음악봇이기도 하며 히드라봇을 사용하면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 스포티파이, Deezer 또는 Bandcamp에서 노래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라디오를 재생하거나 스트리밍하기 위해 음악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대기열과 재생목록을 모두 생성하고 건나뛰기, 투표하기, 반복, 셔플 등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히드라는 재생중인 노래를 알려주고 설정된 언어를 변경하고 특정 이용자가 봇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며, 노래를 재생할 수 있는 횟수를 제한하거나 특정 음성 채널로 제한하기 등의 관리자 전용 명령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볼륨제어, 오디오 효과, 24시간 재생, 무제한 재생목록 추가가 가능합니다. 요금은 사용자 프리미엄과 서버용 프리미엄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4. Chip

 

Chip - Home

Made with <3 by CF8 All Rights Reserved © 2020

chipbot.gg

칩봇은 무료 음악 봇입니다. 다른 음악봇과 동일한 일반 명령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튜브, Vimeo, SoundCloud, Mixer, Tiwtch, Bandcamp에서 노래를 재생하고 대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Chip은 무료로 오디오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이스 부스트, 이퀄라이저, 보컬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고 트랙의 볼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능도 있지만 다른 봇과 달리 모든 핵심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24시간 모드, 투표 잠금 우회, 명령어 쿨다운 없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5. MEE6

 

MEE6 - The Discord Bot

Manage your Discord server with leveling, moderation, Twitch, Youtube and Reddit notifications.

mee6.xyz

MEE6는 디스코드에서 유명한 봇으로 알려져있으며, 음악 재생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EE6의 음악플레이어는 대시보드 비주얼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음악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서버의 일련의 명령어를 입력하는대신 대시보드에서 대기열을 보고, 재생목록을 관리하며 노래를 검색 및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볼륨제어, 음성 채널 녹음, 24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MEE6봇은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 트위치 음악 재생을 지원합니다. 또한 음악퀴즈가 포함되어 있어서 클립에서 누가 노래와 아티스트를 빨리 맞출 수 있는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기능은 프리미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적합한 노래봇은?

각 음악봇은 고유한 특징이 있으므로 이에 해당하는 답은 필요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MEE6는 대시보드 덕분에 사용하기 쉽지만 유료입니다. Chip은 오디오 효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Hydra는 라디오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습니다. Groovy와 Octave는 기능면에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간단하고 안정성으로 인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디코 노래봇 추가 방법

디코 노래봇 추가는 각 음악봇의 홈페이지 및 top.gg 에서 노래봇을 찾아서 서버에 초대 Invate를 클릭하고 로그인하세요.

서버에 추가 드롭다운 메뉴에서 사용중인 서버를 선택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요구되는 권한들을 확인한 뒤 계속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 히드라봇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봇마다 명령어가 다르기 때문에 설치한 봇의 명령어는 따로 확인해주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서 히드라봇은 .setup 명령어를 입력해야 작동됩니다. 이번에는 인기있는 노래봇들을 정리하고 추가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되면 히드라봇 사용방법은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