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폴더 동기화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가 마이박스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도 네이버 마이박스 클라우드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설치해보니 PC버전은 기능상 큰 차이가 없었고, 모바일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 용량으로 버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의 소중한 사진과 자료를 정리하고 보관하기 위해 여러가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교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저도 구글포토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무제한 백업이 중단된다고 발표되어 이참에 어디로 갈아타야 될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서 네이버 멤버십을 통해서 네이버 MY BOX 무료 100GB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중이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기본 무료 제공 용량은 30GB입니다. 자동 백업 및 동기화 기능으로 일일이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기능과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연동할 수 있으며 사진, 영상 뿐만 아니라 음악, 문서 어떤 파일이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좋았던 것은 FHD 영상도 원본에 가까운 화질로 모바일 및 PC에서 볼 수 있으며 자막을 지원한다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PC 버전 클라이언트는 윈도우10을 지원하며 폴더 개수 제한없이 동기화가 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탐색기에 공유폴더 설정이 가능해서 컴퓨터에서 웹브라우저를 열고 마이박스에 접속하지않아도 자료를 바로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네이버 MYBOX

사진・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손쉽게 정리하고 공유하세요

cloud.naver.com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치 방법은 마이박스에 접속해서 왼쪽 사이드바 하단에 있는 MYBOX 탐색기 for Windows를 클릭합니다. mac 버전은 애플스토어에 확인해보면 있습니다.

이제 탐색기 2.0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64bit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64bi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기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베타버전 및 N드라이브는 제거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네이버 클라우드가 네이버 MYBOX로 변경된다는 안내가 뜹니다. 나의 모든 사진, 파일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사실 기본으로 주는 용량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제 탐색기 동기화 설정을 진행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서 동기화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경로를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며, 변경하실 분들만 다른 폴더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해주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탐색기를 열어서 확인해보니 MYBOX 는 N: 드라이브로 생성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마이박스 탐색기 설치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능

처음에는 단순 백업 스토리지만 제공하는 정도였었는데 기능들을 확인해보니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 유료 서비스 이용자도 확보할 수 있을테니까요.

요금제

  • 100GB
  • 300GB
  • 2TB

무료용량은 30GB 입니다. 월 3000원에 100GB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당 최대 20GB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월5000원에는 300GB로 타사 대비 실속있는 용량입니다. 그리고 파일당 최대 50GB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가장 높은 요금제는 월 만원으로 최대 2TB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NAS를 구축할지 클라우드를 사용할지는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요금별 기능차이를 확인해보면 무료 30GB에서는 가족 스토리지를 기능이 없으며 4K 동영상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나머지 유료 기능중에서는 가족 스토리지 기능이 눈에 띄네요.

마지막으로 모바일 네이버 MYBOX를 확인해보니, 파일 관리자 및 사진백업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백업을 통해서 중복 파일 정리나 불필요한 사진 정리 기능을 포함하여마치 구글포토와 비슷한 것 같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사진 정리와 영상 감상, 문서 조회와 편집, 공유 기능으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유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마이박스도 고려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