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kt 컬러링 바꾸기 링투유

반응형

kt 컬러링 바꾸기 어떻게 하는 걸까요? 케이티 컬러링 서비스는 링투유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서 설정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컬러링은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다 똑같고 단조로운 통화 연결음 대신에 내가 원하는 음악을 들려주는 부가서비스로 컬러링은 SK에서 사용하는 명칭이고 링투유는 KT에서 사용하는 명칭입니다. 공통적으로 통화연결음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최애곡을 컬러링으로 설정해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최신곡으로 그때그때 바꿔주는 분들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이는 동영상 V 컬러링 서비스를 통해서 나에게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 내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지만, 

물론 이러한 통신사 부가서비스는 유료라서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야됩니다. KT 컬러링 바꾸기 위해서는 링투유 부가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며, 링투유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선물하기만 가능합니다.

KT 컬러링 바꾸기

KT 컬러링 바꾸기는 기본적으로 KT 홈페이지 상품서비스 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로 굳이 할 필요는 없고 모바일에서 바로 링투유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KT 컬러링 바꾸기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KT 컬러링 바꾸기를 위해서는 마이케이티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굳이 링투유 앱을 별도로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통신사 앱을 많이 설치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래도 마이 케이티 앱 하나로 요금확인 및 부가서비스 가입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거 하나쯤 설치하는 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마이케이티 앱 왼쪽 상단 메뉴아이콘을 누르면 상품서비스 탭을 선택한 뒤, 모바일 전용 서비스에서 링투유/벨소리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컬러링을 바꿀 수 있는 링투유가 뜹니다. 최신벨링, 인기벨링, 무료링 3가지로 나누어져 있고, 내가 원하는 곡을 따로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컬러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링투유 부가서비스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링투유 월요금 : 990
  • 컬러링 구매 : 1430

링투유는 기본 월요금 990에 개별곡 구매 1430이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컬러링을 자주 변경하지 않을 거라면 기본 링투유가 나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 링투유 플러스 : 1650

그런데 컬러링을 최신곡으로 자주 변경하는 분이라면 링투유 플러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매월 1건의 음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이죠.

최신벨링에는 최신곡 위주로 순위가 나와있고, 인기벨링은 사용자들이 많이 설정한 컬러링 순위, 그리고 무료링은 클래식음악 위주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이제 컬러링으로 설정하고 싶은 곡의 듣기 아이콘을 누르면 컬러링을 미리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 통화음질에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하면 해당곡의 후렴, 앞부분, 뒷부분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컬러링으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컬러링은 선물하기만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통신사에서 V컬러링 이라고 해서 움직이는 화면의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전화를건  상대방에게 내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도 별도의 유료 부가서비스입니다. 소리 뿐만 아니라 시각도 지루할 틈을 주지않겠다는 의도일까요? 우리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다 똑같은 화면을 보고 있긴합니다만 이걸로 장난치는 분들이 있을까 걱정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