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워치 음악 넣기

반응형

갤럭시워치 음악 넣기 방법과 갤럭시워치 버즈 연결 방법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는 적지만 4GB의 내장 저장공간이 있어서 음악 및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워치 단독으로 음악듣기는 LTE 모델을 구매하신 분들은 멜론 앱을 통해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어도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버전 갤럭시 워치 사용자는 워치로 음악듣기를 위해서 내장공간에 음악파일을 전송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워치로 음악듣기는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폰은 사용할 수 없는데 워치와 버즈를 사용할 수 있다면 미리 갤럭시워치에 넣어놓은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음악 넣기

갤럭시 워치 음악 넣기

갤럭시워치 버즈 조합으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먼저 갤럭시 워치에 뮤직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보통 갤럭시워치는 스마트폰에서 음악이 재생될 때 뮤직 앱을 통해서 시작, 정지, 이전곡, 다음곡 등의 컨트롤이 가능했었습니다.

타이젠 삼성뮤직 앱

갤럭시 스토어 앱을 실행해서 워치 탭을 살펴보면 갤럭시워치 뮤직 앱이 있습니다.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이것부터 설치하도록 합니다.

콘텐츠 추가

이제 갤럭시 워치 음악 넣기를 해봅시다. 이번에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해서 내가 사용중인 스마트워치를 선택해주고 워치에 콘텐츠 추가를 선택한 뒤, 곡 추가를 선택합니다. 

워치에 음악 전송

자동 동기화를 하면 최근에 폰에 추가된 곡을 자동으로 동기화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내부용량을 고려해서 선택적으로 전송합시다.

워치 음악 재생

그러면 갤럭시워치 알림에 곡을 받았다는 알림이 뜹니다. 뮤직 위젯 또는 뮤직 앱을 실행해봅시다. 기본은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곡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화면이 뜨지만 오른쪽 상단에 보면 휴대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워치 자체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워치 기기 자체에서 음악이 재생되면 무슨 소용인가요. 버즈와 연결해야 됩니다.

갤럭시워치 버즈 연결

갤럭시워치 버즈 페어링

워치의 상단바를 내려보면 헤드셋과 블루투스가 합쳐진 아이콘이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려서 옆으로 넘기다보면 이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

갤럭시워치에서 버즈를 따로 등록한적이 없는데 자동으로 버즈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1:1 연결방식이므로 폰이 가까이 있다면 버즈가 갤럭시폰에 먼저 연결이 되기 때문에 폰에서 버즈 연결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버즈를 양쪽 귀에 모두 착용합니다. 이제 찾기를 누르면 왠지 버즈와 페어링될 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기기 찾는데 실패가 나올겁니다. 워치에서 등록된 버즈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 사용용도가 뜨는데 오디오를 활성화 해주면 바로 버즈와 페어링이 됩니다.

갤럭시워치 버즈 재생

갤럭시 워치에 넣은 음악을 버즈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포스팅을 따라 차근차근 따라하셨다면 쉽게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직관적이지 않고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그리고 워치에 넣은 곡을 삭제하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곡 추가는 되는데 곡 삭제가 안됩니다. 그래서 워치에서 지워해서 불편합니다. 재생창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서 맨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삭제가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끝냈기 때문에 이제 폰이 없어도 갤럭시워치를 통해서 음악듣기가 가능합니다. 곡만 미리 넣어둔다면 다음에는 워치의 상단바를 내려서 블루투스 연결 아이콘만 누르면 쉽게 버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까지 하면 그냥 LTE 모델 사서 멜론으로 들을껄 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