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나우 삭제

반응형

네이버 나우 삭제 및 끄는법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연히 네이버앱에서 NOW 라는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궁금해서 실행해봤는데 플롯창 아이콘이 실행되면서 사라지지 않더군요. 듣기 및 정지는 쉬운데 나우 아이콘 때문에 인터넷 화면을 가려서 내용을 가린다거나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네이버앱을 종료시켜서 다시 실행시키는 것도 번거로운 것 같습니다. 알고보니 네이버 나우 온에어 재생 아이콘 삭제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했었습니다.

네이버 나우는 라이브 오디오 입니다. 실시간은 맞지만 일반적인 라디오나 팟캐스트와는 조금 다른 성격입니다. 최근에는 pc에서도 청취가 가능하며 24시간 내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채널과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방송 때문에 편성표를 확인해서 언제 방송이 시작되는지 미리 확인하시면 됩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데이터 프리로 들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데이터 무료 청취는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나우 삭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하거나, 네이버앱을 실행하면 날씨 옆에 NOW 아이콘이 있습니다. 지금 청취할 수 있는 라이브같은데 궁금해서 눌러보았더니, 화면에 플롯팅 아이콘이 둥둥 떠있습니다. 물론 재생 버튼이나 정지 버튼을 통해서 쉽게 컨트롤은 가능하지만, 팝업이 사라지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이렇게 어떤 페이지를 열어보아도 아이콘이 떠있습니다. 물론 작은 아이콘 형태로 놔두고 신경쓰지 않으려 해보았지만 역시나 신경쓰입니다. 종료방법도 함께 안내가 되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알고보니 간단했습니다. 네이버 나우 삭제는 플롯팅 아이콘을 꾹~ 눌러서 하단의 그린닷에 닫기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네이버나우 창을 닫기 쪽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하면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편성표를 확인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프로그램이 24시간 가득 편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브로 진행되다보니 실시간으로 청취를 하지 못했던 분들은 다시듣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now 다시듣기 방법은 바이브 스트리밍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바이브에서 메인화면에서 맨 밑으로 스크롤 하면 now 다시듣기가 있습니다.

각 콘텐츠마다 컨셉도 다르고 주제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골라서 듣는 재미는 있습니다. 노래만 나오는 채널은 상관없지만 스타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은 보이는 라디오 같이 보이는 오디오쇼 컨셉으로 노래를 부르는 방송도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방송회차가 짧아서 벌써 종영한 프로그램도 많이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