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티빙 프로필 잠금 설정

반응형

티빙 프로필 잠금 기능이 생겼습니다. 최근에 티빙이 요금제 이용권 개편을 하면서 프로필 기능을 추가하면서 프로필 잠금 설정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혼자만 사용하는 베이직 요금제는 상관없겠지만, 프리미엄 이용권 같은 경우 여러사람이 이용하다보니 프로필을 지정하여 다른사람과 시청하는 채널이 겹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실시간 티비 OTT 서비스에 프로필 기능은 있지만 모두 프로필 잠금까지 설정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추후 지원하겠지만) 티빙은 가능합니다. 사실 개인 프로필은 있어도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프로필 잠금이 있으면 내가 어떤 방송을 보는지,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티빙 프로필 잠금

티빙

먼저 PC에서 티빙 프로필 잠금 방법부터 정리하고, 모바일은 아래에 이어서 설명할게요. 로그인해서 프로필을 클릭하면 프로필 전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티빙 프로필

티핑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인원은 4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필도 4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프로필 아이콘에 편집 아이콘이 뜹니다. 여기서 프로필을 잠글 자신의 프로필에 편집 아이콘을 누르세요.

프로필 잠금

그러면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잠금 설정도 가능합니다. 프로필 잠금 설정을 활성시킵니다.

그러면 내 프로필에 지정할 비밀번호 4자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숫자 4자리를 지정해줄 수 있고 한번 더 확인을 위해 똑같이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시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티빙 프로필 잠금

마지막으로, 프로필 편집으로 돌아오는데, 여기서 완료까지 눌러주면 프로필 잠금 설정이 완료됩니다.

완료

이렇게 프로필 잠금 설정이 적용된 프로필은 아이콘에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생기며, 프로필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입력이 뜨게됩니다.

모바일 티빙 프로필 잠금

이제 모바일에서 주로 티빙을 시청하는 분들을 위해서 티빙 앱에서 프로필 잠금 방법도 정리하겠습니다. 티빙 앱에서 로그인하고 나의 프로필을 선택한뒤, 프로필 전환을 선택하세요.

프로필 선택

그러면 프로필 선택이 뜨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면 편집이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면 편집할 프로필을 선택해달라고 뜨는데 잠금시킬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편집

여기서 프로필 편집이 가능하며 프로필 잠금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그러면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달라고 하는데 핀번호 처럼 숫자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암호

그러면 이제 어떻게 해야되는지 헷깔릴 수 있는데, 왼쪽 상단을 보면 프로필 편집 왼쪽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다시 확인해보면 프로필 선택에 잠금설정한 프로필에 자물쇠모양 아이콘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에 들어와서 어떤 방송을 시청하는지, 어떤 방송을 이때까지 봤는지 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