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 히드라 추가 방법은 내 디스코드 서버에 히드라봇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디스코드 노래봇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히드라봇은 유튜브, 스포티파이, 사운드클라우드 등의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또한 명령어 사용이 편리해서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평상시에는 디코에서 대화를 많이 하기도 하지만, 대화를 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노래나 다같이 듣고 싶은 상황도 있습니다. 예전같았으면 각자 컴퓨터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따로 들었겠지만, 친구들과 함께 디코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방장이 DJ가되어 친구들의 요청곡을 정리하여 플레이시킬 수 있습니다.
디코 히드라봇
디스코드 히드라봇은 당연히 디스코드 사용자가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봇은 서버를 운영하는 방장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디스코드에서 서버 만들기가 선행되어야 됩니다.
히드라봇 페이지에 접속하면 Invate 버튼이 있습니다. Invate 버튼을 누르면 디스코드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Hydra - Discord Music Bot - Listen To Music With Style
그러면 Hydra가 내 계정에 접근하려고 한다고 뜨는데, 서버에 추가 드롭다운 메뉴에서 내가 운영중인 서버를 선택하고 계속하기를 누르세요.
필요한 권한들을 확인하고 승인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입니다를 체크하면 내 디스코드 서버에 Hydra bot이 초대가 됩니다.
이제 디스코드를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서버에 Hydra님이 뛰어들어 오셨다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처음할 것은 .setup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hydra-song-requsets 라는 채널이 생기는데 여기에 원하는 곡을 입력하면 Queue list에 곡 목록이 추가됩니다. 만약 추가가 되지 않는다면 음성채널에 입장이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플레이 및 정지 이모지를 통해서 노래를 재생하고 정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장은 플레이리스트를 관리해주면 됩니다.
히드라봇 명령어
히드라 추가 및 재생이나 정지는 이모지 아이콘을 통해서 조작해서 편리한 것 같은데, 다른 것들은 명령어 조작이 필요해서 편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디스코드 안에서 바로 노래를 재생할 수 있다는것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히드라봇 명령어는 Commands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help 명령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방장인 DJ가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참여한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대부분의 명령어는 맨앞에 <.>이 들어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